“갑작스러운 ㅇㅇ님의 임종으로 경황이 없는 와중에 차분하고 자세한 안내로 저희를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특히 입관 때 정성스럽게 모셔주신 부분이 아직도 마음에 크게 남아있습니다. 가족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보람상조 홈페이지에는 장례 행사를 치른 고객들의 감동 후기가 가득하다.
보람상조의 차분하고 섬세한 행사 진행과 정성스러운 입관 행사는 고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위로한다.
보람상조 장례지도사들이 이토록 호평을 받는 이유는 다름 아닌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덕분이다.

▲예비 장례지도사들이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양질의 교육을 받고 있다. OJT를 성공적으로 거친 장례지도사들은 업계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고객 감동 실천이라는 목표 아래 일찌감치 장례지도사 양성에 공을 들였다. 교육원을 설립해 100% 실무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직 장례지도사 강사진이 보람상조 29년 장례행사 경험을 집약한 장례지도사 업무매뉴얼을 토대로 기초부터 실전까지 철저히 교육한다.
실무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현직 팀장급 장례지도사가 교수로 출강하는 덕분에 수강생들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게 된다.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은 교육 첫 2개월 간 스파르타식 단기집중 합숙 교육을 진행한다. 2개월 동안 300시간 이상 집중교육 받는다. 이 기간에는 장례학개론·염습 및 장법·장례상단·장사시설관리·공중보건·위생관리·장사법규·장사행정 등을 집중적으로 배운다.
2개월 후 교육생들은 실제현장에서 1대1 교육을 받는다. 3개월의 OJT(On the Job Training)를 통해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이때 보람상조는 3개월간 OJT 수당도 지급한다.
특히 전국 보람상조 14개 행사센터와 협력해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실전감각을 기르기에 충분하다. 이렇게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에서 배출된 장례지도사들은 실제 장례현장에서 맹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