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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 news

보람상조, 국가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보람상조측 "앞으로도 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 제공"


【STV 박란희 기자】보람그룹의 상조 브랜드 보람상조가 국가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지난 2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브랜드대상은 산업의 발전과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우수기업을 표창하는 시상식이다. 1차 서류 심사와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최종심사를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보람그룹 외에도 신한은행, 신한카드, LG유플러스 등이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1991년 최철홍 회장이 설립한 보람그룹의 상조 전문 브랜드다. 설립 이후 가격정찰제 실시,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및 장례 의전도우미 운영, 사이버추모관 및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 혁신을 진행했다.

보람상조는 여러 분야에서 한발 앞선 시도와 함께 고품격 장의리무진 서비스를 론칭한 것을 주요인으로 꼽았다. 보람상조는 링컨 컨티넨탈 차량을 장의리무진으로 개조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미국 대통령 의전차량을 공급하는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 ESV를 주력 장의리무진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전문 장례인력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하며 전문 지도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인천, 천안,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12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며 고품격 서비스를 업그레이드시켰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다양하게 맺었는데, 쿠쿠홈시스, KT 등 렌탈 가전, 통신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과 손잡고 제휴상품을 출시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도 했다. 보람상조는 2012년 사회봉사단을 출범시켜 지역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나눔활동 등 맞춤형 사회공헌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 남자 프로탁구단 보람할렐루야를 창단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탁구 꿈나무 육성 등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ESG 경영 일환으로 업무용 PC 150대를 한국IT복지진흥원에 무상 기증하며 사회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문제와 환경 문제 해결에도 나섰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4년 연속으로 국가를 대표하는 상조 브랜드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부상조 정신을 이어가면서 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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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상조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 론칭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가 상조업계 최초로 호주로 크루즈 여행을 떠난다.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오는 11월 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처음 만나는 호주’ 크루즈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가 처음 선보이는 호주 크루즈 여행은 11월 3일 대한항공 직항으로 호주 브리즈번에 도착한 후 세계 최대 규모의 선박을 보유한 선사 로얄캐리비안의 퀀텀호를 타고 7박 8일간 호주 일대를 누비며 관광과 휴양을 즐기는 상품이다. 브리즈번은 호주를 대표하는 제3의 항구도시로 아름다운 섬과 해변을 자랑한다. 브리즈번 강가에 자리한 인공 해변 스트리트 비치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마운틴 쿠사 전망대에 올라 탁 트인 브리즈번 시내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식물이 가득한 도심 정원인 보타닉 가든과 40km의 황금빛 해변이 펼쳐지는 골드코스트 비치, 청록빛 바다와 해안선이 환상적인 에얼리 비치 등 호주를 대표하는 명소들이 즐비하다. 호주 퀸즈랜드주의 대표 휴양도시인 케언즈도 빼놓을 수 없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원시 열대우림 쿠란다는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원시의 숲으로, 쿠란다 시닉 레일 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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