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2 (화)

  • 구름많음동두천 6.5℃
기상청 제공

크루즈뉴스

[STV]울산시, ‘문수 야구장’ 건립 착수

  • STV
  • 등록 2011.05.18 11:14:14
울산 야구인들 숙원 사업인 ‘문수 야구장’이 건립된다.


울산시는 남구 옥동 산 5번지 울산체육공원 내 총 3000여석 규모의 ‘문수 야구장’을 오는 2012년 2월 착공, 7월 개장한다고 밝혔다.


‘문수 야구장’은 프로야구경기를 제외한 고교야구대회 등 전국 규모 경기의 개최가 가능하다.


주요 시설을 보면 관람석은 내야(일체형 스탠드)와, 외야(자연지형 스탠드) 를 합쳐 3000여석 규모로, 그라운드는(인조 잔디) 총 1만3914㎡로 조성된다.


또한 야간 경기가 가능한 조명타워 6개소와 경기진행 상황을 알려주는 전광판도 설치된다.


울산시는 프로야구경기 등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2000년 현 위치에 총 2만1134석 규모의 ‘야구장’을 건립키로 하고 부지 매입 및 정지를 통해 ‘간이 야구장’ 형태로 운영해 왔다.


특히 개발제한구역 내 체육시설에도 상업시설 설치가 가능하도록 정부를 설득, 관련 법령까지 개정하여 민간사업자의 참여를 유도해 왔다


그러나 국제적 금융위기와 건설경기 침체 등으로 1200여억 원에 이르는 야구장 건립비를 부담할 민간 자본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프로야구경기가 가능한 야구장 건립과 프로야구단 설립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되 현재로서는 프로야구경기 이외의 모든 전국 대회를 치를 수 있는 경기장을 건립키로 했다.


한편 울산지역 야구팀은 울산공고 등 학생야구팀 3개(150명), 일반클럽 154개(4400명) 팀이 운영되고 있다. 


【장승영 기자 news7@stv.or.kr】

www.stv.or.kr


문화

더보기

지역

더보기

연예 · 스포츠

더보기
아스트로 문빈, 자택서 사망…향년 25세 【STV 박란희 기자】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문빈이 지난 19일 숨졌다. 향년 25세. 20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10분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 자택에서 문빈이 숨져 있는 것을 매니저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타살 흔적 등 범죄 혐의점이 없는 것으로 보고 문빈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사망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부검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이날 공식 팬 카페에 공지사항을 올려 “아스트로의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면서 “오랜 시간 함께해 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라고 알렸다. 이어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아스트로 멤버인 차은우는 비보를 접하고 미국에서 급히 귀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빈은 2009년 KBS2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아역배우로 활동했으며, 2016년 그룹 아스트로로 가요계에 데뷔해 메인댄서와 서브보컬을 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