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 전문가 5인이 공개한 SNS 운영&관리 노하우!
기업 소셜마케팅 실무 담당자, 직접 SNS 마케팅을 진행해야 할 사람들의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줄 책이 출간됐다. 이 책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_한국형 SNS 마케팅의 모든 것>은 기업 소셜마케팅의 기획부터 운영, 성과 분석 및 위기관리까지 모두 다뤄주는 책으로, 성공적으로 소셜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외 기업의 사례까지 꼼꼼히 소개하고 있다.
이제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기업의 소셜마케팅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소셜미디어의 발전은 기업과 고객 사이의 소통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기업의 최우선 과제로 만들었고, 이에 따라 기업에서 소셜마케팅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의 고민 역시 깊어졌다. 길지 않은 국내 소셜미디어의 역사에서 기업의 소셜마케팅을 성공시키려면 과연 누구를 벤치마킹하고,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갈피를 잡을 수조차 없기 때문이다.
소셜마케팅을 하기로 마음먹은 기업이라면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 어떤 플랫폼들을 서로 연계해 최적화된 효과를 끌어낼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기 마련이다. 이 책은 단순한 소셜미디어 간의 통합 활용법에만 초점을 둔 것이 아니라 실제 기업에서 소셜마케팅을 진행할 담당자들이 처음 소셜마케팅을 기획하고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운영 및 관리할 때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모두 담고 있다. 대표적인 소셜미디어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각각의 플랫폼은 어떻게 연계할 것인지, 실질적인 소셜미디어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노하우는 무엇인지 알려준다. 또한 기업 실무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소셜마케팅 이후 성과에 대한 분석 방법 및 위기 시 소셜미디어에서 제대로 대응하는 방법까지 다뤄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소셜마케팅의 핵심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표와 그래프, 다이어그램 등으로 내용을 구조화해 보기 쉽게 했다. 특히 대표적인 국내외 기업의 소셜마케팅 사례를 선별해 어떻게 하면 소셜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전략과 함께 조목조목 소개한 부분은 기업 실무 담당자들의 답답함을 풀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