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 김충현 기자】부모사랑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통과했다고 12일 밝혔다.
부모사랑은 2020년 첫 CCM 인증을 시작으로 이번 인증에도 재도전했다.
특히 CCM 인증이 ‘고객에게 이익이 된다’는 신념 하에 부모사랑이 진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재구성하고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추진했다.
부모사랑의 이 같은 노력이 결실을 맺은 끝에 2회 연속으로 CCM 인증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부모사랑은 상조업계의 소비자 피해보호제도인 ‘내상조 그대로’에 참여해 상조업계에 대한 신뢰를 제고했다.
또한 다양한 신상품을 개발하고, 임직원들의 명함에 부모님의 성함을 새겨넣는 등 진심을 담은 서비스로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고객 중심 경영을 인정받은 부모사랑은 지난 1일 TV조선 경영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부모사랑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 자체가 소비자를 중심에 두고 경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향후 숙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