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공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모바일 웹도 오픈 한상공 홈페이지, 소비자에 맞춰 전면 리뉴얼 모바일 시대 맞이해 모바일 웹도 동시 오픈 한상공 관계자 "안심서비스 조회, 편하게 만들었다"
한국상조공제조합(이사장 장득수)이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한상공은 '한 눈에, 한 번 클릭'으로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접근도와 편의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한 홈페이지 전면개편을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동하면서도 필요한 정보검색과 내용취득을 손쉽게 할 수 있는 한상공 '모바일 웹'도 동시에 오픈했다.
한상공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편리하고 빨리 찾아볼 수 있도록 소비자-한상공 간의 소통 뿐만 아니라 소비자-한상공-공제계약사들 간의 소통채널로서 역할에 충실도를 기하고자 한다.
'피해보상·지급관리'에서 '피해구제·예방'으로으 변화를 모색하는 한상공은 운영방식 수행에 필요한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함께 피해보상에 대한 신속한 정보전달과 정확한 안내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춤 응대하고자 홈페이지 개편 및 모바일 웹 오픈을 단행했다.
이번 대규모 홈페이지 리뉴얼로 평상시 소비자들이 제일 궁금해 하는 '납입내역조회'와 피해발생시 '피해보상절차'에 대한 안내 메뉴를 초기(메인)화면으로 이동 탑재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도 홈페이지 접근과 정보검색, 공유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웹'을 구축해서 운영함으로써 상호 연동률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한상공 홍보영상, 블로그 등 SNS 채널, 일간지 등 언론매체별 보도기사 및 광고홍보물 검색이 용이이하도록 레아아웃을 업데이트 했다.
한상공 관계자는 "특히 고객들이 관심이 많은 장례서비스 100% 보장 '안심서비스' 시행과 관련, 해당메뉴 신설 및 안심서비스 진행상황 간편조회가 가능토록 구동했다"고 강조했다.
<이화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