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8 (일)

  • 맑음동두천 13.6℃
  • 맑음강릉 17.5℃
  • 구름조금서울 16.4℃
  • 구름조금대전 16.5℃
  • 구름많음대구 16.8℃
  • 흐림울산 18.2℃
  • 흐림광주 18.8℃
  • 흐림부산 20.6℃
  • 흐림고창 16.7℃
  • 구름많음제주 21.7℃
  • 맑음강화 15.4℃
  • 구름많음보은 13.0℃
  • 구름많음금산 14.0℃
  • 흐림강진군 17.4℃
  • 흐림경주시 16.2℃
  • 구름많음거제 19.0℃
기상청 제공

PET news

[STV]서울메트로, 스토리텔링 소재 공모전 개최

  • STV
  • 등록 2011.06.19 10:35:50
내 인생의 전환점 된 이야기가 지하철 출입문에 게재된다면 어떨까? 서울메트로를 이용하는 400만명의 독자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이번 공모를 주목해보자.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 (사장 김익환)는 시민고객들의 생생한 사연을 감성홍보에 활용하고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메트로 스토리텔링 소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인생의 전환점이 된 에피소드>이며 서울메트로를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형식은 1000자 이내의 에세이로 서울메트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1인 3작품까지 허용)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 약 1달간.


서울메트로는 2차례의 심사를 거쳐 총 8편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해 최우수상 1명에게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하는 등 수상자에게 총140만원의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문화상품권도 증정할 예정.


선정된 작품은 간단한 일러스트와 사연으로 구성된 홍보물로 제작되어 시민고객의 눈길이 머무르는 전동차 출입문에 부착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메트로는 지난 2009년부터 고객의 눈높이에서 맞춰 쉽고 재미있게 지하철에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는 스토리텔링(Story-telling)방식으로 감성홍보를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 초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SSing New Metro’을 발표하고 고객의 감성에 귀 귀울이고 있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시민고객들이 공모전 수상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홍보물들에 관해 실제 이야기냐며 물어오는 등 반응이 좋아 올해도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글 솜씨가 부족하더라도 진솔하고 진정성 있는 이야기들이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인숙 기자 news7@stv.or.kr】

 www.stv.or.kr


문화

더보기
‘다만 악’ 이정재 주인공 ‘레이’ OTT 시리즈로 제작 【STV 김민디 기자】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스핀오프가 글로벌 OTT 시리즈물로 제작될 예정이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제작사인 하이브 미디어코프와 ‘고요의 바다’ ‘헌트’ 제작사인 아티스트스튜디오는 26일 “최근 배우 이정재와 함께 영화 속 캐릭터 레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레이’(가제)를 공동 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레이’(가제)는 가장 잔혹하지만 매력적인 빌런 킬러 레이의 탄생부터 그의 타깃이 되는 전 세계 다양한 빌런들과의 대결을 담을 예정이다. 레이에 버금가는 매력의 빌런들은 향후 ‘빌런 유니버스’로 구축되어 새로운 시리즈로 확장될 계획이다. ‘레이’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복수를 위해 인남(황정민 분)을 쫓는 재일교포 출신 킬러 레이(이정재 분)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하는 시리즈. 레이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행적이나 직업 등 정체를 알 수 없는 마성의 빌런 캐릭터로 활약했다. ‘레이’에 참여하는 제작진들도 초특급이다. 우선 이정재는 그가 만들어낸 매력적인 빌런 ‘레이’로 다시 출연할 그뿐만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며 연출 역시 고려하고 있다. ‘D.P’ 시리즈와 ‘유쾌한 왕따’ 등을 집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연예 ·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