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8 (일)

  • 맑음동두천 21.8℃
기상청 제공

PET news

[STV]패션가발 선두 업체 가발나라, 규격 사이즈 가발 출시

  • STV
  • 등록 2011.05.31 01:24:00

가발도 패션 아이템…옷 고르듯 사이즈에 맞는 가발 선택이 중요

 

 

“패션가발에만 사이즈가 없었다고?”


패션의 기본인 옷, 신발뿐만 아니라 패션을 완성시키는 모자에도 있는데 유독, 패션가발에만 없는 것이 있다. 바로 사이즈이다. 입는 것에는 대부분 사이즈가 구분되어 있는데 왜 패션가발에만 없는 것일까?


패션가발을 이용하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단일 사이즈 패션가발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새롭게 떠올랐다.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양해지면서 각기 다른 사이즈에 대한 문제가 재기 된 것이다.


예를 들어, 머리가 평균보다 조금 큰 사람의 경우에는 가발을 쓰면 밴드가 조여서 머리가 아프고 심한 경우는 작은 모자를 억지로 눌러쓴 것처럼 얼굴이 당기는 현상도 발생한다. 이와 반대로 머리가 작은 사람의 경우 가발이 붕 뜨거나 핏(Fit)이 엉성해지고 벗겨지기도 쉽다. 가발 속 밴드를 줄여서 사용한다고 해도 가발을 쓴 티가 역력하다는 불편이 있다.


이처럼 자연스럽게 단점을 보완하고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돕는 패션가발이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 국내 대표 패션가발 업체 ‘가발나라’가 업계 최초로 패션가발의 규격 사이즈를 개발하고 본격 생산에 나섰다.


패션가발 업계 최초, 전제품 사이즈화


패션 가발 업계 리더인 가발나라는 업계 최초, 나아가 세계 최초로 한국 사람들의 대표적인 표준 두상을 면밀히 검토하여 스몰(Small), 미디엄(Medium), 라지(Large)로 가발을 규격화 하는데 성공했다.


가발나라는 한국인뿐만 아니라 아시아 여러 국가의 다양한 표준 두상형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가발 사이즈 표준화에 착수, 다양한 시행착오를 거치며 6개월간의 개발 기간 끝에 가발을 3개 사이즈로 규격화 하고 5월 30일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가발나라 규격 사이즈 가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단순히 크기에 따르는 대, 중, 소 구분이 아닌 두상형에 따른 입체적 맞춤식 규격 사이즈라는 것이다. 일반인들의 경우 가발의 대, 중, 소 사이즈 규격화가 쉬워 보일 수 있지만 말처럼 쉬운 작업이 아니었다. 패션가발의 경우 단순히 눈으로 보이는 크고 작음의 차이가 아니라 각 사이즈별로 모발의 양이나 전체적인 스타일링이 달리 적용되어야 한다. 특히, 한국인의 표준 두상과 얼굴 크기의 체계화를 통해서만 완성할 수 있는 규격 사이즈인 것이다.


가발나라 임정한 대표는 “이번 규격 사이즈 가발 출시를 통해 가발 착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다소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패션가발 업계를 선도하는 가발나라로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사이즈별 패션가발은 가발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각 사이즈별로 자세한 수치가 제공되어 있어서, 내 머리형에 꼭 맞는 가발을 쉽고 편하게 고를 수 있다.


업계 최초 패션가발 사이즈 규격화 생산을 기념하여, 가발나라 홈페이지에서는 ‘내 머리에 맞는 가발사이즈 확인하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영화예매권 및 적립금이 지급된다. 또한 가발나라 페이스북 팬페이지(www.facebook.com/gabalnara.com)에서는 게릴라 퀴즈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 가발나라의 다양한 액세서리 가발 및 소정의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




문화

더보기
‘다만 악’ 이정재 주인공 ‘레이’ OTT 시리즈로 제작 【STV 김민디 기자】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스핀오프가 글로벌 OTT 시리즈물로 제작될 예정이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제작사인 하이브 미디어코프와 ‘고요의 바다’ ‘헌트’ 제작사인 아티스트스튜디오는 26일 “최근 배우 이정재와 함께 영화 속 캐릭터 레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레이’(가제)를 공동 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레이’(가제)는 가장 잔혹하지만 매력적인 빌런 킬러 레이의 탄생부터 그의 타깃이 되는 전 세계 다양한 빌런들과의 대결을 담을 예정이다. 레이에 버금가는 매력의 빌런들은 향후 ‘빌런 유니버스’로 구축되어 새로운 시리즈로 확장될 계획이다. ‘레이’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복수를 위해 인남(황정민 분)을 쫓는 재일교포 출신 킬러 레이(이정재 분)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하는 시리즈. 레이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행적이나 직업 등 정체를 알 수 없는 마성의 빌런 캐릭터로 활약했다. ‘레이’에 참여하는 제작진들도 초특급이다. 우선 이정재는 그가 만들어낸 매력적인 빌런 ‘레이’로 다시 출연할 그뿐만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며 연출 역시 고려하고 있다. ‘D.P’ 시리즈와 ‘유쾌한 왕따’ 등을 집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연예 ·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