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8 (일)

  • 구름많음동두천 22.2℃
  • 흐림강릉 23.6℃
  • 구름많음서울 26.0℃
  • 맑음대전 24.7℃
  • 맑음대구 23.9℃
  • 구름조금울산 22.0℃
  • 흐림광주 24.9℃
  • 구름많음부산 22.7℃
  • 흐림고창 23.1℃
  • 구름많음제주 26.0℃
  • 구름조금강화 22.2℃
  • 구름많음보은 21.7℃
  • 맑음금산 21.9℃
  • 구름많음강진군 22.0℃
  • 구름조금경주시 21.8℃
  • 흐림거제 23.1℃
기상청 제공

PET news

[STV]소녀시대, 대학축제에서 보고싶은 가수 2년연속 1위

  • STV
  • 등록 2011.05.12 13:54:31

대학축제의 달 5월이다. 각 학교마다 축제의 흥을 돋우기 위한 초대가수 섭외에 공을 들이는 시기이기도 한데, 과연 대학생들이 학교 축제에서 가장 만나고 싶어하는 가수는 누구일까?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가 대학생 350명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위는 ▶소녀시대(18.3%)가 차지했다. 최근 일본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가고 있는 소녀시대는 지난 해 인크루트가 실시한 같은 조사에 이어 2년 연속으로 1위를 수성했다.

 

이어 2위는 지난 달 스페셜에디션 앨범을 발표하며 각종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한 ▶빅뱅(15.7%)이 이름을 올렸고, 이제는 완벽히 ‘국민여동생’으로 자리잡은 ▶아이유(14.3%)는 3위에 올랐다.

 

그 밖에도 ▶싸이(6.0%) ▶2PM(5.1%) ▶티아라(4.3%) ▶슈프림팀(3.7%) ▶애프터스쿨(3.1%) ▶이승기(2.9%) ▶포미닛(2.9%) ▶2AM(2.6%) 등이 10위 안에 안착했다.

 

하지만 축제의 분위기를 띄우는 것이 가수뿐만은 아니다. 행사를 진행하는 MC의 역할도 만만치 않은 법.

 

축제 MC 부문에서는 최근 MBC ‘나는 가수다’에서 연예인 매니저로도 활약하고 있는 ▶김제동(22.9%)이 역시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국민MC’인 ▶유재석(18.3%) 역시 높은 지지율을 보이며 2위에 올랐다. 또한 UV 활동으로 본업인 개그맨만큼 가수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세윤(12.9%)이 3위를 차지했고 ▶이수근(8.9%)과 ▶김신영(6.3%)은 그 뒤를 좇았다.

 

이처럼 학교 축제에 연예인들을 섭외하는 것에 대해 대학생들의 의견은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고 신나는 공연을 볼 수 있어서 긍정적(84.0%)이란 응답이 압도적이었다.

 

반면 ▶연예인 위주의 축제가 되어 본연의 의미를 잃는 것 같아 부정적(9.7%)이란 의견은 소수에 그쳤고 ▶잘 모르겠다(6.3%)는 학생들도 있었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



문화

더보기
‘다만 악’ 이정재 주인공 ‘레이’ OTT 시리즈로 제작 【STV 김민디 기자】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스핀오프가 글로벌 OTT 시리즈물로 제작될 예정이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제작사인 하이브 미디어코프와 ‘고요의 바다’ ‘헌트’ 제작사인 아티스트스튜디오는 26일 “최근 배우 이정재와 함께 영화 속 캐릭터 레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레이’(가제)를 공동 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레이’(가제)는 가장 잔혹하지만 매력적인 빌런 킬러 레이의 탄생부터 그의 타깃이 되는 전 세계 다양한 빌런들과의 대결을 담을 예정이다. 레이에 버금가는 매력의 빌런들은 향후 ‘빌런 유니버스’로 구축되어 새로운 시리즈로 확장될 계획이다. ‘레이’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복수를 위해 인남(황정민 분)을 쫓는 재일교포 출신 킬러 레이(이정재 분)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하는 시리즈. 레이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행적이나 직업 등 정체를 알 수 없는 마성의 빌런 캐릭터로 활약했다. ‘레이’에 참여하는 제작진들도 초특급이다. 우선 이정재는 그가 만들어낸 매력적인 빌런 ‘레이’로 다시 출연할 그뿐만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며 연출 역시 고려하고 있다. ‘D.P’ 시리즈와 ‘유쾌한 왕따’ 등을 집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연예 ·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