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9 (월)

  • 흐림동두천 19.0℃
  • 흐림강릉 19.4℃
  • 흐림서울 22.3℃
  • 흐림대전 21.7℃
  • 구름조금대구 19.0℃
  • 구름많음울산 20.5℃
  • 흐림광주 22.0℃
  • 구름많음부산 21.9℃
  • 구름많음고창 18.9℃
  • 구름조금제주 23.4℃
  • 흐림강화 19.4℃
  • 흐림보은 18.4℃
  • 흐림금산 17.7℃
  • 구름많음강진군 17.8℃
  • 흐림경주시 16.4℃
  • 구름조금거제 19.7℃
기상청 제공

PET news

[STV]KT, ‘월드IT쇼’에서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 선보여

  • STV
  • 등록 2011.05.11 09:47:35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비즈니스 미팅을 간다. 교통카드 대신 스마트폰으로 지하철을 타고, 도착한 카페에서는 스마트 메뉴판에서 메뉴를 클릭하여 주문과 결재를 한다. 고객과 인사를 하고 명함 대신 NFC 태그가 부착된 전자명함을 전송한다. 유클라우드를 이용하여 회사 컴퓨터의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불러와 고객에게 설명한다. 고객이 상품 대금을 그 자리에서 모바일머니로 송금한다. 돌아오는 길에는 아내가 개인방송 서비스를 통해 생중계하는 큰 아이의 재롱잔치 공연을 스마트폰으로 시청한다.”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라, 월드IT쇼 KT관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들이다.


KT(회장 이석채)는 국내 최대 IT 전시회인 월드IT쇼2011(World IT Show 2011, 이하 WIS)에 참가해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 기술들을 11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선보인다.


KT는 교통카드 기능부터 전자명함, 결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쓰이는 NFC 기술, 유아의 감성을 키우는 ‘에듀테인먼트’ 로봇인 키봇, 다양한 유아용 콘텐츠, 유클라우드와 원격 모바일 시스템을 이용한 업무처리 등 집과 일터, 생활 전반에서 벌어지는 스마트 라이프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


‘KT관’을 들어서자 마자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를 이용한 다양한 미래형 스마트 라이프가 펼쳐진다. 간이 설치된 지하철 개찰구에 NFC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접촉하고 들어오면 NFC 전자명함 만들기, 모바일 머니 송금, NFC 통합결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NFC폰으로 메뉴판의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전파를 이용한 원거리 정보 인식 기술) 태그를 읽으면 메뉴의 영양정보가 NFC폰에 나타나고 주문과 결재도 바로 할 수 있다. KT는 WIS 기간 동안 총 4천명의 관람객에게 NFC로 결재한 도넛을 증정하고 2천명의 관람객에게 NFC 전자명함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장승영 기자 news7@stv.or.kr】

www.stv.or.kr



문화

더보기
‘다만 악’ 이정재 주인공 ‘레이’ OTT 시리즈로 제작 【STV 김민디 기자】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스핀오프가 글로벌 OTT 시리즈물로 제작될 예정이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제작사인 하이브 미디어코프와 ‘고요의 바다’ ‘헌트’ 제작사인 아티스트스튜디오는 26일 “최근 배우 이정재와 함께 영화 속 캐릭터 레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레이’(가제)를 공동 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레이’(가제)는 가장 잔혹하지만 매력적인 빌런 킬러 레이의 탄생부터 그의 타깃이 되는 전 세계 다양한 빌런들과의 대결을 담을 예정이다. 레이에 버금가는 매력의 빌런들은 향후 ‘빌런 유니버스’로 구축되어 새로운 시리즈로 확장될 계획이다. ‘레이’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복수를 위해 인남(황정민 분)을 쫓는 재일교포 출신 킬러 레이(이정재 분)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하는 시리즈. 레이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행적이나 직업 등 정체를 알 수 없는 마성의 빌런 캐릭터로 활약했다. ‘레이’에 참여하는 제작진들도 초특급이다. 우선 이정재는 그가 만들어낸 매력적인 빌런 ‘레이’로 다시 출연할 그뿐만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며 연출 역시 고려하고 있다. ‘D.P’ 시리즈와 ‘유쾌한 왕따’ 등을 집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연예 ·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