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의료관광객 유치 코디네이터 교육기관 공모
전라북도가 최근 고부가가치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의료관광의 활성화를 위하여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의료관광 제반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역량교육인의료관광 개론, 의료관광 이해, 코디네이터 역할 등 의료관광 제반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역량 교육인 출입국관련 법규, 해외환자 유치 등록 등 올해 9월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시험에 대비한 과목으로 운영된다.
특히, 병원현장 실습을 통한 실무마케팅을 통해 의료관광 코디네이터에 관한 이해의 폭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개모집기간은 1. 22~2. 5일(15일간)까지 이며, 참가자격은 도내에 소재하면서 공고일 현재 최근 3년 이내에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관련 교육실적이 30명 이상이고, 일시 수용능력 인원 20명(1실) 이상 강의실이 있는 대학(교) 및 학원이다.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란 국내병원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고자하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에게 통역, 진료서비스 지원(입·출국 서비스, 진료안내, 보험) 및 동반가족에게는 국내관광 안내, 의료관광 마케팅을 지원하며, 의료 및 관광분야 지식과 어학 실력이 필수인 전문 직종이다.
자격증 취득자 향후 진로는 대학 및 종합병원, 병·의원, 클리닉, 의료컨설팅, 외국인환자 유치업체, 여행사, 호텔, 리조트, 관광통역업체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금번 실시하는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모집인원은 20명 이상, 총 60시간 이상으로 운영된다.
위탁교육기관 선정은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신청기관의 적격성, 수탁운영 능력, 사업수행계획 제안서 등 충실도, 전문성 등 심사하여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위탁교육기관 공모신청 관련 제출서류는 전라북도 홈페이지(http://www.jeonbuk.go.kr)의 고시/공고에서 다운을 받아 작성하여 접수기한내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보건의료과 의료산업담당(전화 280-4682)에 문의하면 된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