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구간 분양, 1월 21일부터 신청서 접수
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승철)는 도시민들에게 농사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하여 녹색체험텃밭 참여 희망자를 1월 21일부터 1월31까지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시민은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의 서식 내려받기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E-mail)또는 방문접수로 신청하며 선착순 선정할 계획이다.
단, 신청자가 계획 인원보다 월등히 많을 경우 공개 추첨하여 선정할 계획이며 대상자로 선정된 가구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조성 운영하였으나 금년부터는 도시민 텃밭농원을 농업인이 직접 조성 운영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으며, 도시민 대상으로 1000가구를 모집하여, 1가구당 20㎡(약6평)정도 분양하여 체험토록할 계획이다.
녹색체험텃밭 참여 회원으로 선정된 가구의 회비는 1가구당 5만원을 부담한다.
텃밭 체험 대상지 위치는 오근장동(수름재), 문암생태공원옆(원평동), 강서1동(휴암동, 석곡동)에 조성 운영할 계획이며, 텃밭농원에는 휴식공간과 주차시설 등을 갖출 계획으로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금년에는 농장 현장에서 종자, 종묘를 직접 받아 파종하고 정식할 수 있어 편리하고 특히 분양 텃밭 재배 모양을 폭 1.2m로 좁게하여 길게 조성해 두둑을 만드는 번거로움이 없어 훨씬 편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및 접수>
청주시 흥덕구 강서로 3번지 (구. 강서1동 194번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담당( 043-200-4221)
- 이메일 접수: l1224530@korea.kr(소문자L(엘), 숫자1224530)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