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5 (목)

  • 흐림동두천 20.2℃
  • 구름많음강릉 20.4℃
  • 구름많음서울 21.7℃
  • 흐림대전 20.7℃
  • 구름많음대구 19.6℃
  • 구름많음울산 20.4℃
  • 구름조금광주 22.3℃
  • 구름많음부산 21.2℃
  • 구름조금고창 20.5℃
  • 구름많음제주 23.8℃
  • 흐림강화 21.2℃
  • 구름많음보은 20.1℃
  • 흐림금산 ℃
  • 구름많음강진군 21.7℃
  • 구름많음경주시 19.0℃
  • 구름조금거제 20.7℃
기상청 제공

PET news

[STV]KT, 매장직원 유니폼변경 및 방문고객CS 강화

  • STV
  • 등록 2011.05.23 08:34:00

 KT(회장 이석채)는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과 태블릿단말 등을 이용해보며, 상담을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고객체험형 ‘올레 매장’을 선보인 데 이어 매장직원 유니폼 변경, 세일즈 강화꾸러미 도입 등 방문고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올레 유니폼은 기존의 정장 형식에서 캐주얼로 변화를 주었고, 활동성 있는 소재에 하의는 자율적으로 입음으로써 업무능률을 향상시키고 고객에게 보다 적극적인 상담이 가능토록 하였다. 또한 반팔부터 집업 스타일의 가디건까지 기후변화 없이 4계절 모두 착용 가능하도록 실용성을 더해 직원들 스스로가 입고 싶은 유니폼을 만들었다.


이와 함께 KT는 단말가격,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세부내용, 프로모션 정보 등을 태블릿단말에서 바로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KT 세일즈꾸러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지난 2월부터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다.


‘KT 세일즈꾸러미’는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등의 태블릿단말을 가지고 고객에게 알맞은 단말기와 요금, 결합상품 자료를 소개하고 상담해줄 수 있으며, 고객들 또한 기존의 인쇄물이나 전자계산기가 아닌 태블릿단말을 이용한 상담에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무엇보다도 상담직원 역량향상이 가장 중요함을 인식, ‘스마트지니어스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스마트기기 지식습득, 판매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스스로 역량을 강화토록 하고 있으며, 한국생산성본부와 공동 주관 하에 공인자격인증평가를 시행하여 전문판매상담사를 지속 육성하고 있다.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문상담사와 1:1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계정설정, 인기 앱 활용, 사용 Tip 등 스마트폰 사용의 모든 궁금점을 안내받을 수 있다.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30여 개 매장 중 가까운 곳을 선택해 예약하면 되고, 연내 100여 개로 1:1 교육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KT 개인고객사업본부 나석균본부장은 “스마트폰과 태블릿단말의 확산으로 이용가능한 서비스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상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올레매장에서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체험하며, 전문화된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고객만족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


문화

더보기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연예 ·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