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1 (토)

  • 맑음동두천 12.0℃
기상청 제공

크루즈뉴스

[STV]스티븐스 주한 미 대사 법성포단오제에 반했다

  • STV
  • 등록 2011.06.06 15:17:04

캐슬린 스티븐스 주한 미국대사가 3일 자전거를 타고 영광군을 방문해 법성포단오제 및 굴비축제 행사를 함께하며 지역 주민들과 우의를 나눴다.

 


정기호 영광군수 등 군 관계자들과 함께 만찬으로 굴비정식을 즐긴 스티븐스 대사는 법성포단오제 및 굴비축제가 개최되고 있는 법성포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연등행진과 풍등띄우기를 직접 해 보며 400년 전통의 단오제를 만끽하는 시간을 보냈다.


스티븐스 대사는 “법성포단오제 행사는 처음 참석하는데 연등행진, 풍등띄우기가 너무 신기하고 멋있다. 소원을 빌라고 해서 풍등을 하늘 높이 올려 보내며 한반도의 평화와 영광군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라고 말하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서해안 자전거 일주여행을 하고 있는 스티븐스 대사는 이날 오후 홍농의 도 경계 지역으로 들어와 법성포, 백수 원불교 영산성지, 백수해안도로, 영광 시가지를 차례로 방문했다.


영광 방문이 처음이라는 스티븐스 미 대사는 특히 탁 트인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백수해안도로의 비경을 극찬했다는 후문이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



문화

더보기
안양시기독교연합회, 2023년 부활절연합예배 열린음악회 진행 【STV 박란희 기자】안양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사무총장)는 2023년 부활절연합예배를 다음달 9일 오후 3시 늘사랑교회(권성대 목사 시무)에서 개최한다. 안양시기독교연합회에서 개최하는 2023년 부활절 예배 설교자는 장소를 제공하는 늘사랑교회 권성대 목사(예장합동)가 맡았고, 대표회장 박종호 목사는 인사말을 맡았다. 부활절(다음달 9일) 연합예배를 앞두고 안양시 기독교연합회는 3차에 걸쳐 안양시에 속한 모든 교회들이 이번 부활절 연합예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기도회를 개최한다. 제1차 부활절 준비기도회는 늘사랑교회에서 개최했으며, 제2차 부활절 준비기도회는 오는 31일 오전 7시 좋은이웃교회(김윤석 목사), 제3차 부활절 준비기도회는 4월 7일 금 오전 7시, 오삼능력교회 (이근민 목사)에서 개최한다. 대표회장 박종호 목사는 “부활절준비기도회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을 올려드린다”면서“장소를 제공해 주신 늘사랑교회 권성대 목사님과 당일 순서를 맡아 수고해주신 목사님들께서 기도로 준비하고 계신다는 소식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 목사는 “올해 부활절 연합예배는 문화 행사로 기획해 안양지역 목회자 및 성도, 전도대상자 및 일

지역

더보기

연예 ·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