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담 노태규 선생의 노변야화]
꽃보다 남자 F4 사주풀이
우선 키도 크고 잘생겼으며 멋진 남자다.
안타깝게도 출생시를 알 수 없어서 유감이지만 목, 화 로 미루어 짐작 한다.
힘없는 물이 다행히 풍부한 수량으로 많은 나무를 생하고 따뜻한 태양열로 잘 키운 나무들이 불로 화하여 활활 타올라 재산과 이름을 얻는다.
종재격, 재(財재물, 여자(마누라, 애인)을 따른다.
본인의 성격은 활달하고 한성질도 있는데 여건에 따라 조금은 앙칼진 마누라를 보게되겠고, 공처가 비슷해서 꼼짝 못하게 보이지만 그래도 숨겨진 애인이 늘 같이 있음은 어쩔 수 없겠다.
31살 정유년, 아니면 32살 무술년 결혼 하게 될 것이다.
결혼 후 몇 년간 공백기를 맞으며 조심하며 몸을 낮추는 것이 좋겠다.
사주에 천을 귀인이 있고 타고난 도화살(달리보면 망신살: 망신살이라 함은 현시대의 풀이로는 소문 즉 인기를 말한다)과 끼로서 멋진 인생이 되겠으나 조심하고 항상 부모님을 잘 모시며 같이 살겠다는 마음으로 살아감을 깊이 새겨야 할 것이다.
병인년 계사월 신사일 역시 출생시를 몰라 안타깝다.
성격이 조금 급하고 정의를 부르짖는 용감함과 결단력을 갖추고 있고 한번 틀어지면 다시보지 않는 냉정함도 있다.
리더쉽이 있고 단체를 통솔하는 직관력도 있으나 자기 과시하려는 성향을 죽이며 양보하는 미덕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신약한 사주에 관이 많아서 난처했는데 자세히 보면 관(나를 극하는 것)이 모두 자신의 금, 수에 반하여 합을 하므로 관 자체의 본분을 잊고 좋아졌다.
사주에 천을 귀인이 있어 나를 도와주고 식신이 생재 하므로 많은 재물과 여자를 불러온다. 타고난 팔자라 사주에 망신살이 2개나 있어 (망신살이라 함은 지금세대로 해석하면 끼가 많아 소문을 내는 인기를 말함) 권모술수에 능하고 대기만성 하는데 아마 부모님의 영향이 많았으리라 생각되고 타고난 재주꾼이다.
부부사이에 항상 관대함을 가져라. 부모님께 감사해야 할 것이다.
갑자년 정축월 계유일 역시 출생시간을 모른다.
깔끔한 성격이다. 까다롭고 매정한 부분도 있어 실수가 적고 두뇌 회전이 빠르다.
하나를 배워 둘을 팔아먹을 만큼 기억력도 좋다.
역시 속이지 못할 것이 사주라고 도화살이 주인공이 되어 끼를 발산하고 명을 만들어 가고 있으니 출생시를 몰라 불확실 하겠으나 별로 어려움이 없을 것 같은데 화려하고 아름다운 것과 이성문제를 원활이 한다면 머리도 총명, 다재다능한 팔방미남이다.
항시 겸손한 듯 한 자세로 경거망동 하지 않는 무게중심을 잡기를 바란다.
기사년 신미월 무진일 이다. 역시 출생시는 모른다.
21살 아직 어린 나이다. 다재다능하면서 독점욕이 강하고 성실하며 말과 행동이 일치한다.
대인관계 중시하며 신앙심도 있고 말이 적고 과묵하며 약간 터프할 것이다. 보기에는 당당해 보여도 고독과 우울함의 모습이 있으며 적극적인 사고를 생각하라.
올해는 약간의금전적인 손실이 있을 수 있으며 앞으로 물론 연예인 생활도 중요 하겠지만 공부를 계속 하는것도 좋을 것 같다.
26살, 갑오년에 대운이 오겠는데 대학교수가 되면 어떨까 한다.
사진출처/ KBS
한국역리학회 연구원
www.sj8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