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홈페이지에서 공동주택 정보 확인
충청남도는 오는 20일부터 충남넷 홈페이지(www.chungnam.net)에 ‘e-아파트사랑방’ 주민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아파트관리 정보공유를 통한 건전한 주거 공동체 문화를 창출하고 21세기 스마트시대에 걸맞는 주민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19일 도에 따르면 주요 서비스 내용은 ▲공동주택관리요령, 공동주택관리규약준칙, 공동주택현황 및 도내 아파트홈페이지 등 소개와 ▲e-아파트 Q&A, 공동주택관련 개정사항 홍보를 위한공지사항 ▲국토해양부, 공동주택관리시스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등 관련 사이트 연결 등 공동주택관리 정보의 연계성 등에 중점을 뒀다.
지난 5월부터 9월 중순까지 도내 공동주택단지 1,053개소 및 15개 시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한 홍보와 시험운영을 거쳤다.
이 홈페이지 서비스는 유용한 정보 제공으로 아파트 입주민들의 불편과 불만을 크게 줄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종전에는 도내 공동주택이 급증함에 따라 공동주택관리 질의·상담 등 민원발생이 증가추세에 있음에도 민원 사전예방 및 공동주택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정보공유가 미흡해 입주민간 대화와 소통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도 관계자는 “e-아파트사랑방 홈페이지 본격 시행으로 충청남도 공동주택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아파트관리 정보공유로 입주민들의 주거수준 향상과 권익을 보호함은 물론, 대화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