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과 병영 간 교류 활성화 및 병영 내 독서문화 진흥 도모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이 지난 8월 24일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공공도서관과 함께하는 병영 독서 문화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되었다.
공공도서관과 병영 간 교류 활성화 및 병영 내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시행된 이번 사업에 영종도서관은 ‘소중한 나를 위한 기막힌 여행’을 작가와 함께 읽고 그 여운을 음악과 함께 이어가는 ‘북 콘서트 - 내 영혼을 촉(燭)촉(曯)이 적셔줄 ‘소.나.기.’’를 기획하여 선정되었다.
영종도서관은 이미 2010년부터 인천해역방어사령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군부대 장병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진흥사업과 순회문고를 운영해 왔다. 그리고 현재는 지속적인 독서문화 확대를 위한 ‘병영 독서 동아리 TRTL(The Reader is The Leader~!)’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10월말에 개최 예정인 ‘북 콘서트 - 내 영혼을 촉(燭)촉(曯)이 적셔줄 ‘소.나.기.’’는 청춘의 성장통을 겪은 젊은 화가 이소발의 작품 “소중한 나를 위한 기막힌 여행”을 작가와 함께 읽고 그 감동을 음악과 함께 이어가는 행사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촛불 촉(燭), 비출 촉(曯)을 의미하는 이번 북 콘서트를 통해 촛불을 비춘 것과 같이 장병들의 마음속에 밝은 빛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2 북콘서트 - 내 영혼을 촉(燭)촉(曯)이 적셔줄 ‘소.나.기.’’와 관련된 사항은 추후 영종도서관 홈페이지(www.ylib.or.kr) 또는 전화문의(745-6011)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장승영 기자 news7@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