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체크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자격증/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중급 수험서를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수험서는 최근 출제 경향 및 주제를 충실하게 반영해 교재만으로도 충분히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도표, 삽화 등을 적절히 배치해 학습자의 자료해석을 도우며, 형식적인 예상문제가 아니라 동형 문제를 선별하여 수록함으로써 실전감각을 높일 수 있다. 주변국들과의 역사분쟁, 문화재 반환 등과 같은 시사적인 영역에서도 줄곧 출제되어 왔다는 점을 반영하여 이를 대비하기 위한 별개의 단원을 구성해 효과적으로 실제 시험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닝 기업의 강점을 살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위한 핵심체크 특강을 무료 제공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에듀윌 무료 교육센터(www.everywill.net)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오성환 교수가 강의를 맡아 진행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실시하는 시험으로 한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은 고급(1, 2급)과 중급(3, 4급), 초급(5, 6급)으로 나뉘며, 8월에 실시된 12회 시험의 경우 5만 7천 여명이 응시를 할 정도로 시험 열기가 뜨거웠다. 2012년부터 행정, 외무고시와 입법고시 등 국가공무원시험 5급 공채에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응시 자격 요건을 갖출 수 있고, 대기업 공채에서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반영하는 비율이 늘고 있어 시험에 대한 열기는 앞으로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