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 박란희 기자】보람상조그룹이 2021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서비스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보람상조그룹은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경영 철학을 중심으로 고객 중심의 상조 서비스 정착에 앞장서왔다.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 고인 전용 장의리무진을 도입하며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전문 교육 시스템도 구축했다.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해 직접 장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00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통해 표준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온라인추모관 ▲LED영정액자 ▲고품격 프리미엄 압축앨범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상조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보람상조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평소 이웃을 적극 돕는 모습을 보였따.
지난 추석 명절에도 장애인 가정을 위한 나눔 행사를 후원했다. 특히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함께 지역 장애인 가정에 추석 선물 세트와 송편만들기 키트 등을 전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했다.
보람상조그룹이 창단한 보람할렐루야는 스포츠부문에서 사회적 기여를 하고 있다.
보람할렐루야 탁구팀은 전국 사회인 탁구 동호회를 찾아 합동 훈련으로 재능기부도 하고, 탁구 용품을 선물하는 등 사회인 체육 발전에 이바지했다.
1991년 설립해 올해로 창립 31주년을 맞이하는 보람상조그룹은 뷰티, 헬스, 웨딩, 여행, 주얼리를 아우르는 ‘토털라이프케어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고객들이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미리 계획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며 삶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