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전의 히트작 <하이스쿨 뮤지컬>, 사상 첫 극장판 탄생!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등학생 6인방! 잭 애프론, 바네사 허진스, 애쉴리 티즈데일, 루카스 그라빌, 코빈 부로, 모니크 콜맨이 돌아왔다.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은 지난 2006년과 2007년, 디즈니 채널에서 TV 영화로 제작돼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하이스쿨 뮤지컬> 시리즈의 첫 극장판 영화이다. 전세계가 열광한 청춘 뮤지컬을 드디어 스크린에서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이스쿨 6인방, 그들이 졸업반이 되어 다시 돌아왔다!
이제 주인공들은 고등학교 3학년이 되었다. 농구 챔피언전, 교내 댄스파티, 그리고 와일드캐츠 전원이 등장하는 봄 뮤지컬이 한창일 때, 트로이와 가브리엘라는 평생 소원이었던 대학 생활의 꿈을 앞두고 있다. 하지만 대학 진학은 이들에게 이별의 순간을 만들 지도 모를 일! 두 사람은 매 순간을 마지막인 것처럼 함께 하기로 약속한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과 함께 자신들의 학창 시절 추억을 교내 뮤지컬로 만들면서 다시금 사랑과 우정을 확인한다.
원년 멤버 그대로 <하이스쿨 뮤지컬>의 명성은 계속된다!
월트디즈니 픽쳐스가 제공하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은 <하이스쿨 뮤지컬> 시리즈의 제작 멤버들이 그대로 뭉쳐 만들었다. 에미상 수상 경력이 있는 케니 오티가가 감독과 안무를 모두 맡았다. 케니 오티가는 TV 시리즈의 감독도 맡았었는데 이번에는 총 제작자라는 직함까지 달았다. 그리고 역시나 시리즈의 각본을 맡았던 베테랑 각본가인 피터 바소치니가 각본을 맡았다. 이 밖에 빌 보든과 베리 로젠부시가 제작자로 그대로 참여했으며 돈 쉐인이 부제작자를 맡았다.
그 밖의 제작진으로는 촬영감독에 다니엘 아라뇨(디즈니 채널의 <하이스쿨 뮤지컬 2>와 <치타 걸즈 2>), 미술감독에 마크 호펠링(<하이스쿨 뮤지컬 1>, <하이스쿨 뮤지컬 2>, <미니트멘>), 편집에 돈 브로슈 (<아메리칸 몰>, <도망자>), 의상에 캐롤라인 B. 막스 (<킬링 룸>, TV 시리즈 <길모어 걸>)가 있다. 오티가 감독은 찰스 처키 클라포우, 보니 스토리와 함께 안무까지 직접 맡았는데, 이들 3인방은 이미 <하이스쿨 뮤지컬>로 에미상 최우수 안무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작곡가 데이빗 로렌스와 음악감독 스티븐 빈센트 역시 이번에도 함께 작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