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그룹내 마케팅 전문기업인 ktis(대표이사 조성호)는 어르신 및 청각이 불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114 전담 고객 상담석을 개설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114번호안내서비스는 60대 이상의 고객문의호가 월평균 10%를 차지 할 정도로 고객의 연령대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시니어 이상의 어르신 및 청각이 불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담 고객상담석을 개설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실시한다.
어르신 및 청각이 불편한 고객들이 114로 전화를 걸었을 경우, 시니어전담 상담사를 바꿔달라고 요청하거나, 응대중인 고객이 시니어전담 상담사와의 통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이 들 경우, 전담 고객 상담석으로 연결하여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케이티스 미디어마켓사업부문 전병선 전무는“시니어 전담 고객 상담석 개설은 고령화 시대로 진행되는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통화문의를 더욱더 원활하고 편리하게 하기 위한 고객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보다 만족스런 상담으로 서비스해 드리기 위함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티스는 현재 114번호안내서비스 이용고객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중장년, 노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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