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하선(이병헌)의 따뜻한 인간미를 보여준 ‘단팥죽’ 맛보세요~”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인 CJ 비비고는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에 등장하는 팥죽 메뉴를 포함한 <광해 세트>를 최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광해 세트>는 비비고의 대표 메뉴인 비비고 반상(비빔밥 2개)을 비롯 대표적인 궁중 음식이었던 골동면, 왕실의 떡볶이를 재해석한 궁중떡볶이, 단팥죽(2개), 탄산음료(2개) 또는 막걸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단팥죽은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에서 하선(이병헌)을 따뜻한 마음과 인간미를 결정적으로 보여주는 매개체로 등장해 보다 대중적이고 친숙한 왕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부각시켜 준다. 수랏간 나인들이 계속해서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 하선은 계속해서 단팥죽만 찾고 차갑게 얼어붙어있던 중전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인 것도 바로 하선의 단팥죽이다.
아울러 비빔밥 반상(비비고라이스, 비빔밥, 돌솥비빔밥 중 2개 선택), 골동면, 궁중떡볶이 등도 함께 포함돼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의 시대적 배경이 되었던 조선시대의 궁중 요리를 맛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번 <광해 세트> 메뉴는 개별적으로 주문한 것 보다 10%이상 할인된 가격에 제공되며, 추석 연휴 기간 중에도 정상 영업으로 비비고 매장에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단, 상암점 제외) 단팥죽은 <광해 세트>외에 단품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한편 세트 메뉴 주문 시 선착순 100명에게 <광해, 왕이 된 남자> 영화 예매권 3매를 무료로 제공한다.
【장승영 기자 news7@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