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키보드, 마우스 전문 제조사인 엑스지온 와이어리스(대표이사 장석우)가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 신제품을 출시했다.
보급형 키보드/마우스 세트로 출시된 엑스지온 와이어리스 Nano Z2(모델명 : XPC-8119G24) 키보드는 제품의 테두리가 없는 컴팩트한 Brimless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으며 방수처리로 디자인되어 물과 음료수 등 액체를 키보드에 흘려도 제품 사용에 문제가 없는 Anti-Spill 기능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신 트렌드인 아이솔레이션 방식의 키캡에 멤브레인 타입의 부드러운 키 스위치가 적용되었고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풀 사이즈 106키 배열로 사용이 편리하다.
마우스는 슬림한 디자인의 미들 사이즈로 세계 최고 수준의 광센서가 탑재되었으며 해상도를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1000/1200/1600 DPI로 조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 수신을 위한 리시버는 마우스에 수납이 가능하고 별도의 무선 연결작업이 필요 없는 Plug & Play 방식의 초소형 사이즈의 마이크로 리시버를 채택하였다.
엑스지온 와이어리스의 장석우 대표이사는 “최신 트렌드의 디자인에 생산공정의 효율화를 통해 좋은 품질은 유지하면서 생산원가를 대폭 낮춰 현재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 제품 중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가 가능하게 됨에 따라 많은 키보드, 마우스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무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중화를 실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