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5 (수)

  • 맑음동두천 19.9℃
  • 맑음강릉 20.8℃
  • 맑음서울 21.2℃
  • 구름조금대전 21.9℃
  • 흐림대구 19.0℃
  • 구름많음울산 21.0℃
  • 구름많음광주 22.5℃
  • 구름많음부산 23.1℃
  • 구름많음고창 22.6℃
  • 구름조금제주 25.8℃
  • 맑음강화 19.7℃
  • 구름조금보은 19.7℃
  • 구름많음금산 20.0℃
  • 구름조금강진군 23.7℃
  • 구름많음경주시 ℃
  • 구름많음거제 21.5℃
기상청 제공

PET news

[STV]벤츠 코리아, The new generation GLK-Class 출시

  • STV
  • 등록 2012.08.31 06:59:26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새롭게 태어난 도시 감성의 감각적인 컴팩트 SUV The new generation GLK-Class를 출시한다.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되어 선보이는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엔진 기술을 대표하는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의 친환경성과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혁신적이고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장치가 새롭게 적용되었다.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진보적인 사고와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고 자동차를 통해서도 자신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를 원하는 감각적인 트렌드세터를 위한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차량(Urban Lifestyle Vehicle)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2 4월 뉴욕 국제오토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국내에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 2개 모델로 선보인다.

 

특히,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모델에는 20인치 알로이 휠과, 7인치 디스플레이에 한글이 적용된 커맨드 시스템(COMAND APS)이 장착되었다. 또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과 키레스-(KEYLESS-GO), 열선 및 통풍시트, 룸미러 하이패스(Hi-Pass) 기능 등이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배기량 2,143cc, 직렬 4기통 디젤엔진에 자동 7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높은 효율성과 한층 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최고 출력 170마력(3,000rpm), 최대 토크 40.8kg·m(1,400-2,8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안전 속도 205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 8.8초에 주파한다. 복합연비는 13.1km/ℓ이고 복합 CO2 배출량은 151g/km로 이전모델보다 20.9% 감소되어 친환경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가격은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5,860만원(부가세 포함),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 6,650 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과 개성있고 강렬한 외관 라인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클래식함과 모던함이 조화를 이루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사한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징적인 헤드램프 디자인을 재해석하여 한층 더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수직과 수평라인이 대담하게 가로지르는 모던하고 개성있는 외관라인을 비롯하여 강렬한 인상의 전면부와 헤드램프, 깎아 자른 듯 선이 강조된 트렁크 디자인은 The new generation GLK-Class를 더욱 감각적으로 돋보이게 하며 어느 각도에서나 뚜렷한 독창성과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업그레이드 된 인테리어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새로운 계기판 디자인, 원형의 송풍구 디자인,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휠, 및 쾌적한 실내 분위기 연출과 안전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라이트 패키지(Light Package) 등이 기본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실용성까지 높였다.

 

라이트 패키지(Light Package)는 공기 송풍구 휠에 내장된 조명을 비롯해 대시 보드 트림의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도어 손잡이 등에 실내등이 내장되어 은은한 간접 조명이 The new generation GLK-Class 내부에 스타일리쉬함과 독창적인 개성을 더해준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두 가지 모델에 모두 기본 장착되어 차량의 실내를 더욱 밝게 하고 개방감을 높여 운전의 즐거움과 쾌적한 주행 환경을 동시에 제공한다.

 

친환경성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동시 제공

 

The new generation GLK-Class에 탑재된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엔진기술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낮은 엔진 회전 구간대에서도 뛰어난 토크와 즉각적인 반응을 선보이는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량까지 감소되어 친환경성도 높였다. 더욱이 직렬 4기통 엔진에 진보된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 PLUS)를 기본사양으로 장착하여 모든 주행 시에 이상적인 기어비를 실현함으로써 연료 효율성, 빠른 가속력, 민첩한 반응성 모두를 만족시켰다.

 

이번에 장착된 자동7단 변속기(7G-TRONICPLUS)는 다이렉트 셀렉트 레버가 함께 제공된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사용이 매우 정확하고 편리하며 변속레버의 위치가 스티어링 칼럼으로 변경되어 기존 변속레버가 위치했던 자리는 수납공간으로 대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자동7단 변속기(7G-TRONICPLUS)와 더불어 차량이 멈춰서면 자동으로 엔진을 일시 정지 시켜주는 ECO 스타트/스톱 기능으로 도심 주행이나 교통 정체 시에 연료를 보다 절약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안전 기술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eneration GLK-Class에는 다양한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안전 기술이 적용되었다.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인4MATIC은 앞뒤 차축의 구동력을 45:55로 배분하여 온로드에서는 뛰어난 직진 안정성을, 오프로드에서는 높은 트랙션 컨트롤을 선보인다. 더욱이 4MATIC과 공조를 이루는 4ETS(4Electronic Traction System) 및 다이나믹 핸들링 컨트롤 시스템 등의 활약으로 타이어의 공회전과 미끄러짐 등을 억제하여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충돌 시 충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뛰어난 보호 성능을 발휘하는 고강도 패신저 셀(Passenger Cell), 충돌 시 앞 좌석 헤드레스트를 이동시켜 충격을 완화하고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 및 부상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넥 프로(NECK-PRO)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운전석, 동반석, 측면, 윈도우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

 

,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주행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세팅을 통해 야간 주행 시 운전자가 최적의 가시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Intelligent Light System)이 장착되었으며 후미차량에 LED 브레이크 라이트를 깜빡여 충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등이 기본 장착되었다.

 

국내 소비자를 배려한 업그레이드된 편의장치

 

이번에 출시한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모델은 국내 소비자를 고려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룸미러 하이패스(Hi-Pass),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등의 편의 장치들을 대거 선보인다.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에는 한국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nfotainment System),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 모델에는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더욱 정확하고 편리하게 길 안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 모델에는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헤드유닛이 새롭게 탑재되어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및 TV(DMB)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하이패스(Hi-Pass) 단말기가 룸미러에 내장되어 있는 룸미러 하이패스(Hi-Pass)는 안전성 향상과 더욱 효율적인 내부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후방 카메라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운전자의 주차와 주행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는 앞/뒤 범퍼에 장착된 총 10개의 초음파 센서와 전자 컨트롤 장치 센서로 주차를 위한 최적의 루트를 계산, 스스로 주차 공간을 찾아내는 기능이다. 운전자는 변속 기어, 액셀레이터와 브레이크 페달만 조작하면 쉽게 주차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The new generation GLK-Class에는 트렁크가 자동으로 개폐되어 트렁크에 짐을 싣고 내릴 때 도움을 주는 편의 기능인 트렁크 자동 닫힘 장치(EASY PACK Tailgate)도 기본 적용되어 누구나 손쉽게 차량에 물건을 적재하거나 꺼낼 수 있다.

 

【장승영 기자 news7@stv.or.kr

 www.stv.or.kr


문화

더보기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상조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 론칭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가 상조업계 최초로 호주로 크루즈 여행을 떠난다.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오는 11월 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처음 만나는 호주’ 크루즈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가 처음 선보이는 호주 크루즈 여행은 11월 3일 대한항공 직항으로 호주 브리즈번에 도착한 후 세계 최대 규모의 선박을 보유한 선사 로얄캐리비안의 퀀텀호를 타고 7박 8일간 호주 일대를 누비며 관광과 휴양을 즐기는 상품이다. 브리즈번은 호주를 대표하는 제3의 항구도시로 아름다운 섬과 해변을 자랑한다. 브리즈번 강가에 자리한 인공 해변 스트리트 비치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마운틴 쿠사 전망대에 올라 탁 트인 브리즈번 시내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식물이 가득한 도심 정원인 보타닉 가든과 40km의 황금빛 해변이 펼쳐지는 골드코스트 비치, 청록빛 바다와 해안선이 환상적인 에얼리 비치 등 호주를 대표하는 명소들이 즐비하다. 호주 퀸즈랜드주의 대표 휴양도시인 케언즈도 빼놓을 수 없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원시 열대우림 쿠란다는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원시의 숲으로, 쿠란다 시닉 레일 웨리

연예 · 스포츠

더보기
뉴진스, 전속계약 해지 소송 준비?…양측 상처 불가피 【STV 박란희 기자】어도어 소속 아이돌그룹 뉴진스가 어도어 및 모회사 하이브와의 결별 가능성을 시사하는 최후통첩을 하면서 갈등이 3라운드로 접어들었다. 뉴진스는 민 전 대표를 대표이사로 복귀시켜달라고 요구했지만 하이브는 즉각 선을 긋고 나섰고, 이에 뉴진스가 전속계약 해지 소송을 할 것이라는 관측이 파다하다. 다만 위약금이 수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양측의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12일 이재상 하이브 대표이사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뉴진스 멤버들의 요구에 대해 “원칙대로 차분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지, 해린, 다니엘, 하니, 혜인 등 뉴진스 멤버 5명은 11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건 민희진 전 대표가 대표이사로 있는 ‘경영과 프로듀싱이 통합된’ 원래의 어도어”라며 “(오는) 25일까지 어도어를 원래대로 돌려놓으라”고 요구했다. 뉴진스가 최후통첩을 날리면서 자신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염두에 둔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표준전속계약서에 따르면 상대가 계약 내용을 위반할 경우 14일간의 유예 기간으로 위반사항 시정을 먼저 요구하고 시정되지 않으면 계약 해제 혹은 해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