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언제나민원실이 설 연휴에도 24시간 문을 연다.
도는 설 연휴 기간인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여권과 각종 제증명을 발급하고 교통·위생·환경 등 생활 불편 민원상담과 현장 확인은 물론 도정 전반에 관한 모든 민원을 평상시와 똑 같이 처리한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로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언제나 콜센터도 평시와 똑 같이 24시간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원역에 있는 경기도청 민원센터도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돼 설 연휴 기간 중 귀성객은 물론 많은 도민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여권과 각종 자격증 등 직접 방문이 필요한 경우, 언제나민원실(031-8008-3651)로 문의 또는 방문하면 된다. 도로, 교통, 청소, 위생, 의료, 무한돌봄 등 도정 전반에 관한 정보나 상담은 언제나콜센터(120)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수원역 경기도청민원센터(031-8008-3100)은 설 연휴기간 중에도 각종 제증명과, 무한돌봄, 생활민원 등을 처리한다.
오현숙 도 언제나민원실장은 “이번 설 연휴에도 도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도민의 불편해소와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2010년 3월 23일부터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운영하는 언제나민원실을 운영해 도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장승영 기자 news7@stv.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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