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6℃
  • 구름많음강릉 26.8℃
  • 구름많음서울 31.8℃
  • 구름많음대전 32.0℃
  • 맑음대구 30.0℃
  • 맑음울산 25.2℃
  • 구름조금광주 29.8℃
  • 맑음부산 26.8℃
  • 구름조금고창 29.3℃
  • 맑음제주 31.4℃
  • 구름많음강화 29.5℃
  • 구름조금보은 31.1℃
  • 구름조금금산 31.2℃
  • 맑음강진군 29.4℃
  • 구름조금경주시 27.8℃
  • 구름조금거제 26.6℃
기상청 제공

문화

日 최대 통신사 소프트뱅크 '제페토점' 낸다

온라인 스토어 제휴 함께 진행, 구매까지 연결


【STV 김민디 기자】Z가 일본 통신사 소프트뱅크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는 아바타나 채팅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숍이다. 오전 10시~오후 9시에는 실제 영업사원이 고객의 문의에 직접 답변하고, 영업시간 외에는 AI봇을 통해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제페토 내에서 포토 부스, 한정 아이템 등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페토 소프트뱅크 샵에서 담당 직원의 제품 설명을 듣고 공식 온라인숍으로 이동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고,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

지난 2018년 8월 출시한 제페토는 글로벌 가입자 3억명을 돌파했다. 이달 기준 등록 크리에이터 260만명, 누적 아이템 판매량 1억 5000만, 아이템 거래액 300억 원에 달한다. 아울러 △랄프로렌, 구찌, 나이키, 디올 뷰티 등 패션, 뷰티 △타이니탄(BTS), 셀레나 고메즈, 블랙핑크, 엔믹스 등 엔터테인먼트 △스타벅스, 비자, 현대자동차, 삼성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김희빈 네이버제트 일본 리드는 “제페토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 요구를 가장 즉각적이고 편리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 중 하나”라며 “향후 제페토 플랫폼 상에서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브랜드 경험을 넓혀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

더보기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연예 ·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