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수)

  • 맑음동두천 12.3℃
  • 맑음강릉 13.7℃
  • 맑음서울 11.3℃
  • 맑음대전 12.7℃
  • 맑음대구 14.4℃
  • 맑음울산 13.5℃
  • 맑음광주 13.4℃
  • 맑음부산 ℃
  • 맑음고창 10.7℃
  • 구름조금제주 12.6℃
  • 맑음강화 8.9℃
  • 맑음보은 11.6℃
  • 맑음금산 10.8℃
  • 맑음강진군 13.3℃
  • 맑음경주시 13.8℃
  • 맑음거제 11.8℃
기상청 제공

문화

‘호텔 카리스’, 인천 및 수도권지역 대표적인 호텔의 명가

호텔카리스 백하은 대표, 사회 공헌도 꾸준히 실천

수도권을 대표하는 '호텔의 명가' (주)호텔카리스(대표 백하은)는 인천광역시 계양구에 자리하고 있다. 호텔카리스는 인천과 부평 그리고 부천을 잇는 허브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에서도 접근성이 매우 좋다. 이에 호텔카리스는 외국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격조 높은 호텔로 평가받고 있다. 호텔카리스 백하은 대표는 “인천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을 포함한 인근 지역도시를 방문하는 고객들까지 호텔카리스를 이용한다”고 말했다.


호텔카리스는 최근 최고급 리모델링을 마쳤다. 리모델링을 통해 180여 개의 객실은 다양한 컨셉으로 보다 현대적이고 품격 있는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게 상당히 공을 들였다. 호텔카리스는 비즈니스차 방문한 비즈니스맨이나 먹거리 기타 레저를 목적으로 편안한 휴식처를 찾는 국내 또는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호텔카리스는 비즈니스 고객이나 여행객 등 다양한 고객층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공간을 마련했다. 효율적인 공간구성은 물론 포근함과 안락함을 주는 고급 인테리어로 룸이 만들어진 것이 호텔카리스의 특징이다. 


로얄스위트룸, 주니어 스위트룸, 디럭스 더블룸, 스탠다드 트윈룸, 스탠다드 더블룸, 레지던스룸 등 다양한 형태의 룸을 통해 고객에게 내집 같은 편안함을 드리기 위한 호텔카리스의 마음이 담긴 공간을 연출했다. 특히 호텔카리스의 ‘로얄 스위트룸’은 VIP전용 객실로서, 우아한 인테리어와 은은한 원목가구풍의 색으로 일관성 있고 고급스러운 실내분위기를 자랑한다. 또한 침실과 응접실이 분리가 되어 있어서 손님 초대 및 소규모 회의에도 손색이 없는 객실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백하은 대표, 경희대 호텔경영 석, 박사 수료 제8대 인천지역 사이클연맹회장 역임


호텔카리스는 무엇보다 접근성이 뛰어나 지하철, 대중교통, 자가용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때문에 고객들이 관광 및 업무상 출장 시 이용하기에 최적의 호텔이다. 객실 서비스는 고객 서비스의 일환으로 모든 객실에 무료 조식 서비스와 무료 와이파이 및 유선 랜(LAN)이 제공된다. 호텔카리스 백하은 대표는 경희대 호텔경영학 석·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국내 여러 대학에서 호텔경영학 교수를 지냈으며 또한 한국호텔협회 이사, 호텔 등급심사위원, 인천시 교육정책 자문위원, 인천시 소방본부 홍보대사 등을 역임하면서 지역발전에 힘써왔다. 


또한 백 대표는 제8대 인천시 사이클연맹 회장을 맡으며 인천 사이클 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등 회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독실한 기독교 신자(권사)로써 지역 내 크고 작은 기독교 행사를 아낌없이 후원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얼마 전 ‘세계국가기도운동 국제대회’를 순복음부천교회(담임목사 차군규)에서 개최할 당시에 미주·유럽·러시아·동남아 등 해외에서 참가한 목사들과 행사관련 참가자들의 숙박을 실비로 제공하여 많은 도움을 주기도 했다. 


더불어 오는 9월에 세계 각국 150여명의 선교사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세계기독교대회 (어명선교회 대표 이기도 목사) 주최 행사도 백 대표가 후원하기로 하여 주최 기관과 목사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이처럼 호텔카리스가 지역에서 인심을 얻고 이용객이 많은 것은 백 대표의 경영철학도 한 몫 하고 있다. 오랫동안 백 대표를 잘 알고 지내는 김 모 장로는 “호텔카리스가 지역에서 재정이 어려운 단체나 기관 주최의 행사 또는 NGO 행사를 위해 호텔을 찾는 행사 참여 이용자들에게는 파격적으로 숙박요금을 할인해준 덕분에 칭찬이 자자하다”고 귀띔했다. 


호텔카리스 1등급에서 3등급으로 격상 럭셔리 호텔로 급부상


그동안 호텔카리스는 1등급 호텔이었으나 최근 3등급으로 격상되는 등 명실 공히 인천, 부천지역의 최고급 호텔로 발전했다. 2000년 10월에 오픈하여 불과 8년여 만에 직원 45명, 매출액이 74억 8,702만원(2017년1월 기준)이고 순이익도 2억 3,720만원으로 강소기업으로 부상했다. 2015년 매출 44억여 원(약 18억 2천여만 원 적자) 2016년 매출 55억 원(적자 14억6천여만 원)에 비해 불과 3년 만에 매출 2배와 함께 2억3천여만 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홍성균 공인회계사는 호텔업의 경기가 그렇게 좋지 않은 것은 물론 “인천지역이라는 현실적 한계가 있음에도 이처럼 기적 같은 경영수완을 발휘하기가 결코 쉽지 않다”며 “그저 놀랍다”고 말했다.


호텔카리스의 비약적인 성장의 이면에는 지역밀착형 비즈니스 호텔로써 사회공헌활동과 가난한 이웃을 돌보는 백 대표의 안정된 경영이 큰 성과를 냈다고 볼 수 있다. 백 대표는 2001년 10월 관광의 날에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호텔카리스는 2011년 5월부터 룸과 웨딩홀(카리스 홀)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해 최근 마무리지었다. 리모델링을 마친 호텔카리스의 넓고 시원한 컨벤션 센터는 참석 인원의 규모에 따라 장소를 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고 연회장은 세미나와 회의를 위한 시설과 장비가 갖춰져있다. 또한 약혼식, 돌잔치, 가족모임 등의 다양한 각종 행사 및 연회를 특성에 맞추어 품격 있는 자리로 완성시켜준다.


호텔카리스만의 자랑인 웨딩홀 역시 낭만적인 분위기로 보석을 세팅하듯 소중한 고객을 모신다특히 여유롭고 감동적인 결혼식을 연출해 줌으로써 새 출발하는 신랑 신부에게 오랫동안 꿈꾸던 소중한 순간평생을 두고 간직될 추억의 결혼식이 이뤄지게 도와준다주변의 다른 일반적인 예식홀과는 차별화를 시도해 카리스홀라운드 테이블과 럭셔리 한 분위기의 질 높은 서비스를 통하여 격조 높고 고결한 신귀족 연회문화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주기 위한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홀 내부의 높은 천장과 우아한 상들리에가 어울리는 궁전 스타일의 엘레제궁 등은 이용고객으로 하여금 사랑과 꿈 영원한 행복이 시작되는 추억의 전당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다.


문화

더보기
전남동부지부 코사 희망나눔 장학수여식 “따뜻한 감동” 【STV 박란희 기자】법무부 등록 비영리 · 공익사단법인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가 지난 2월 24일(토) 정오 12시, 순천대학교 기초교육관 301호에서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희망나눔 장학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희망나눔 장학수여식” 에는 항암치료 중에 있는 환우 학생 두명에게 치유와 회복을 바라는 따뜻한 장학수여 진행을 하였다. 금번 환우학생 장학수여 담당한 전남동부지부 코사 김연심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희망과 회복을 소망하는 환우학생 장학사업을 정착시키는 사업을 계획하겠다고 비전을 피력했다. 이날 “희망나눔 장학수여”는 총 15명이 장학 혜택을 받았다. 그리고 전남동부지부 코사에서는 이날 희망나눔 장학수여식과 함께 '제2기 가정폭력상담사 및 이혼상담사 2급 자격 수료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2월21일부터 2월24일까지 총 100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순천대학교 사회서비스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학생과 대학원 및 코사 정회원 등 총 40명이 수료식을 완료했다. 이에 대해 전남동부지부 코사 대표 김웅지 박사는 가정폭력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 가정을 만들기 위해 가정폭력상담사들이 예방 활동 및 피해자 상담활동에 힘써 달라고 응원의

지역

더보기
프리드라이프, 상조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 론칭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가 상조업계 최초로 호주로 크루즈 여행을 떠난다.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오는 11월 업계 첫 호주 크루즈 여행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처음 만나는 호주’ 크루즈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가 처음 선보이는 호주 크루즈 여행은 11월 3일 대한항공 직항으로 호주 브리즈번에 도착한 후 세계 최대 규모의 선박을 보유한 선사 로얄캐리비안의 퀀텀호를 타고 7박 8일간 호주 일대를 누비며 관광과 휴양을 즐기는 상품이다. 브리즈번은 호주를 대표하는 제3의 항구도시로 아름다운 섬과 해변을 자랑한다. 브리즈번 강가에 자리한 인공 해변 스트리트 비치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마운틴 쿠사 전망대에 올라 탁 트인 브리즈번 시내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식물이 가득한 도심 정원인 보타닉 가든과 40km의 황금빛 해변이 펼쳐지는 골드코스트 비치, 청록빛 바다와 해안선이 환상적인 에얼리 비치 등 호주를 대표하는 명소들이 즐비하다. 호주 퀸즈랜드주의 대표 휴양도시인 케언즈도 빼놓을 수 없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원시 열대우림 쿠란다는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원시의 숲으로, 쿠란다 시닉 레일 웨리

연예 ·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