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도시 제천’ 3년 연속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제천시의 브랜드슬로건인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의지자체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에 선정돼 3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시상식은 16일 10시 30분 그랜드 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지자체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근규 제천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제천시 14만 시민이 함께 힘을 모아 아름답고 힐링이 되는 자연치유 도시로 만들어온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서도 자부심과함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우리나라 최고의 의림지와 대한민국 내륙의 바다인 청풍호를 바탕으로 그린케이블카와 국내 최초의 수상비행장, 모노레일등 여러 가지 형태의 관광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자연환경과 역사, 문화가 함께 어우러지고 있는 제천은자연치유 도시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관광과 환경뿐만 아니라, 제천시는 한방산업을 중심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한방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고소개했다. 이 시장은 “매년 한방바이오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고,2017년에는 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전 세계인과 함께 B2B형태의 산업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수상은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브랜드를 탄생시킨 전임 시장의 노고에도 감사를 전했다.
한편,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와 피플인사이트가 주관하고,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로부터사랑 받는 브랜드를 온라인설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제천시는 세계보건기구가지정한 건강도시이자 국제슬로시티이며, 한방도시로써각종 스트레스에 지친 힐링족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어 글로벌 자연치유도시 제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제천은 ‘2012년 한국의 아름다운 도시’ 선정, ‘2012년 기차타고 가보고 싶은 곳 20선’ 선정, ‘2013년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선정’ 되었으며 특히, ‘2016년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명품 관광도시로써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이번 수상을계기로 제천시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현대인들의 힐링에 대한 로망을 채워 줄 전국 최고의 힐링도시로 도약을 이루어 나간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있다.
충북 제천시의브랜드슬로건인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의 지자체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에 선정돼 3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cyim@cbreak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