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프리드라이프, 라이프케어 멤버십 서비스 주목

2025.08.11 10:15:13

“유가족 케어·건강검진·리조트 우대 등 일상 밀착형 혜택 강화”


【STV 박란희 기자】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많은 기업들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며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를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자사 산업의 경계를 넘어선 서비스를 멤버십에 포함시키는 방식으로 브랜드 확장성과 고객 일상 속 접점을 동시에 강화하는 추세다.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상조 가입 고객을 위한 폭넓은 멤버십 혜택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장례에만 국한됐던 기존 상조 상품의 이미지를 넘어, 고객의 생에 전반에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강화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23년 업계 최초로 200만 회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24년 말 기준 230만 명 이상의 유지 회원을 보유하며 꾸준한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회원 가입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케어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생애 전반에 걸친 케어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례 전문’ 웅진프리드라이프는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각도의 장례 관련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직영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의 전국 15곳 장례식장 빈소 사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직영 장례식장 우대 혜택'은 물론 ‘유가족 우대 혜택’을 통해 장례 이후까지 세심하게 케어한다.

유가족 우대 혜택은 ‘그리프케어 서비스’, ‘유품정리 서비스’, ‘기일 안내 서비스’로 구성된다. 유가족의 마음건강을 위한 심리상담 비용에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그리프케어 서비스와 홈케어 제휴업체를 통해 유품정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품정리 서비스는 장례행사일로부터 1년 내 이용 가능하다. 장례행사일 이후 5년 동안 기일 안내 서비스도 제공된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이 가운데 ‘리조트 우대 서비스’와 ‘종합 건강검진 우대 서비스’는 높은 실사용률과 만족도를 기록하며 대표적인 인기 혜택으로 자리 잡았다.

‘리조트 우대 서비스’는 전국 한화리조트를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으로, 가입일 이후 10년간 매년 제공된다. 언제든 원하는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종합 건강검진 우대 서비스’는 전국 제휴 건강검진 전문센터에서 우대 가격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가입자 본인은 물론 직계 가족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어 가족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실속형 혜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상 속 필요에 따라 선택 가능한 맞춤형 라이프 서비스 라인업도 강화하고 있다.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로 구성했다. 반려동물 서비스 전문 기업과 협업을 통해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와 돌봄 서비스를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홈크리닝 전문회사를 통해 회원 우대가로 1:1 맞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홈케어 서비스’도 입주청소와 이사청소 등의 상황에서 유용하다.

올해 신규 멤버십 서비스로는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무브(MOVV)와의 제휴를 통해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를 추가했다. 회원 특별 할인가로 KTX 할인 및 공항/병원/웨딩/골프 등 이동에 전용쇼퍼•전용차량을 제공하여 고객의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도와준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웅진프리드라이프 상조 상품 가입을 통해 일상과 밀접한 다양한 라이프케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며 신규 가입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멤버십 혜택을 지속 확대해, 생활 전반을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박란희 기자 24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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