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 박란희 기자】역대급 더위가 이어지면서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스파우트 파우치형 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스파우트 파우치는 팩 형태의 용기에 돌림형 마개가 결합된 구조로 부피가 작아 보관과 휴대가 용이하며, 용기 그대로 바로 섭취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냉동실에 얼려 샤베트처럼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보람바이오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신제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스파우트 파우치형 음료 라인업을 강화했다.
보람바이오의 건강음료 기술력과 소비자 니즈가 조화롭게 반영돼 ‘사각사각 마시는 청포도’, ‘사각사각 마시는 파인애플’, ‘청포도 곤약젤리’ 3종이 출시됐다. 이번 제품은 ‘사각사각 마시는 수박’과 ‘워터멜론 곤약젤리’를 잇는 후속 시리즈다. 앞서 보람바이오는 특허받은 수박과피추출분말을 함유한 수박 음료를 선보이며 국내외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사각사각 마시는’ 시리즈는 리얼 과즙에 알로에베라겔, 쫄깃한 나타드코코(코코넛젤리)를 함께 담아 식감과 청량함을 동시에 갖춘 음료다. 새롭게 출시한 ‘사각사각 마시는 청포도’에는 청포도 농축액이 과즙 기준 18.54% 함유돼 있으며, ‘사각사각 마시는 파인애플’은 14.58%의 과즙을 포함해 상큼함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스파우트 파우치의 간편함과 디저트적인 요소를 더해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청포도 곤약젤리’는 제로슈가를 적용한 음료형 저칼로리 간식이다. 든든한 포만감과과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1팩 기준 5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실제 청포도 농축액 함유해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이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해 기능성 과일음료의 수요가 늘고 있어 생산량을 확대하고 있다”며 “일상 속에서 손쉽게 건강과 맛을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먼저 쿠팡, 네이버스토어 등에서 제품을 판매중이며, ‘사각사각 수박’과 ‘사각사각 파인애플’은 오아시스마켓, ‘사각사각 파인애플’은 이마트24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보람바이오는 고품격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계열사다. 1999년 설립 이후 천연물을 활용한 기능성 물질 및 의약품 개발을 지속해왔으며, 아이부터 실버세대까지 전 생애 주기를 고려한 맞춤형 건기식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F&B분야에서도 건강과 맛을 고려한 음료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