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은행장 이백순)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잔액증명서 발급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확인 서비스’를 지난 7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확인 서비스`란 잔액증명서 소지인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이용절차를 통해 증명서의 발급내용 일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용 절차는 잔액증명서 소지인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별도의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 `신한간편서비스/잔액증명서 조회`에서 증명서의 중요정보(발급번호, 증서번호, 계좌번호, 금액, 발급기준일 등)를 입력 하여 발급내용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본 서비스 시행을 통해 내부적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의 기회가 되고, 외부적으로는 ‘증명서 위·변조`에 의한 제3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고객지향적 확인 서비스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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