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넷째주 프로야구 주간 MVP ‘쉬크 하이드로 TOP플레이어’에 두산의 새로운 에이스 이용찬이 선정됐다.
‘쉬크 하이드로 TOP플레이어’는 에너자이저 코리아의 면도기 브랜드 Schick와 NO.1 스포츠 채널 MBC Sports+가 함께 프로야구 주간 MVP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선정 기준은 기록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실정에 맞게 개발한 카스포인트를 기반으로 주간 카스포인트 획득 순위에 따라 선정된다. 쉬크 하이드로 TOP플레이어는 ‘베이스볼투나잇 야’를 통해 매주 화요일 공개된다.
두산 이용찬은 올 시즌 7번의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며 시즌 방어율 2.20으로 방어율 부문 1위에 오르며 지난해 마무리 투수에서 선발 투수로 포지션을 변경한 후 두산의 선발 에이스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지난주 2회 등판해 14이닝(이닝 10포인트) 1실점(실점 -5)으로 상대 타선을 막아냈다. 5월 11일 KIA 윤석민 선수와의 대결에서 1실점 완투패로 고개를 떨궜던 이용찬은 29일 잠실구장에서 다시 한번 윤석민과의 대결에 나섰다. 두산의 잠실구장 홈 8연패로 좋지 않았던 상황에서 마운드에 올랐지만, 이용찬은 6이닝 1실점을 기록하며 기분 좋은 승리(선발승 125포인트)를 거뒀다. 6월 3일 대구에서 삼성전에 등판한 이용찬은 삼성 타선을 8이닝 무실점으로 막으며 호투를 펼쳤다.
2위 SK 박희수는 주간 308점의 카스포인트를 획득하며 주간 TOP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SK는 지난 주말 KIA와의 삼연전에서 두 번의 승리를 1-0의 스코어로 마쳤다. 승리를 얻어낸 두 경기에서 박희수는 모두 등판해 터프세이브(터프세이브 50포인트)를 이틀 연속 기록하며 SK의 마무리 투수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박희수는 올 시즌 카스포인트 1,417점을 획득하며 투수 랭킹 1위에 올라 있다.
한편 쉬크는 ‘쉬크 하이드로 Top플레이어’를 선정하는 활동 외에도, 프로야구 열혈팬을 위해 100% 경품 당첨보장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쉬크는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프로야구 2,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