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보아,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심사위원 최종 확정!

2011.08.25 16:50:00

보아,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심사위원 최종 확정!

 

SM 보아(BoA)가 전 세계 k팝 스타 발굴을 위한 세 번째 심사위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설 ‘K팝 스타발굴을 위해 국내 최초로 가동되는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이하 <K팝 스타>)YG 양현석, JYP 박진영에 이어 가수 보아가 심사위원으로 합류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상 최강 심사위원 라인업이 이뤄졌다. 양현석, 박진영, 보아가 의기투합해 막강 한류 빅(BIG)3 심사위원 군단이 결성된 것.

SM 엔터테인먼트 소속가수 보아는 만 13세에 데뷔, 파워풀한 춤과 가창력을 겸비한 무대로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린 ‘K팝 열풍의 선두주자. 특히 일본에 진출해 각종 신기록을 쏟아내며 최고 스타로 성장한, 해외 진출 성공 아이콘으로 평가받고 있다.

무엇보다 데뷔 후 국내 연말 가요 시상식 사상 최연소 대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가요계를 휩쓸었던 보아는 아시아 최대 음반 시장인 일본에서만 앨범 천 만장 판매를 돌파, 일본 가요사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최고의 해외아티스트로도 꼽히고 있다. 현재 음반활동 중인 후배 가수 및 가수를 꿈꾸는 연습생들 사이에서 본받고 싶은 롤모델 1로 선정된 바 있다.

<K팝 스타>의 초특급 심사위원단의 한축을 담당하게 된 보아는 자신의 개성은 물론 쉽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열정, 끊임없이 자신을 발전시키는 근성을 가진 사람‘K팝 스타의 인재상으로 밝혔다.

<K팝 스타> 제작진은 보아는 국내 아이돌 중 가장 먼저 전 세계에 대한민국 네 글자를 알린 명실상부 최고의 월드 스타라며 타고난 라이브와 춤 실력, 가요계 내 최고 연습벌레로 불릴 만큼의 지독한 성실함, 유창한 어학 능력 등 글로벌 스타로서의 면모를 갖춘 'K팝 스타의 모범(standard)'이라는 점에서 활약이 더욱더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보아를 통해 제작자의 입장이 아닌, 실제 무대에서 활동을 펼친 가수로서 다른 측면의 다양한 심사평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동안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삼가고, 해외 활동과 앨범 준비에 전념해왔던 보아가 <K팝 스타>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국내 오디션 지원자들은 물론 해외 K팝 열성팬들 또한 폭발적인 호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양현석, 박진영, 보아 등 초특급 3인의 심사위원과 함께 하는 <K팝 스타>는 오는 92일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야심찬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

지연기자  news3@stv.or.kr

[http://blog.naver.com/s1031j]

 

 뉴스정보 STV <무단재-재배금지. >



STV
Copyright @2007 STV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STV ㅣ 사업자등록번호 : 298-86-00066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23, 902 ㅣ 대표전화 : 02-6264-4114 팩스 : 02-6442-5113 등록번호 : 서울아00455(2007.11.8) /발행인: 박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