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KT, 방글라데시 정부에 IT교육센터 구축

2012.06.21 06:59:16

방글라데시의 IT선진화를 위한 센터 구축 및 IT교육 실시

 

 

KT(회장 이석채)는 제3세계의 IT 선진화를 위해 방글라데시 정부 건물 내에 IT교육센터를 구축해 기증하고, 개소식을 19(현지시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본 센터는 방글라데시 공무원의 IT훈련을 위한 교육 시설로, 개소식에는 방글라데시 내무부의 샤하라카툰 장관, 카말 차관보 등 방글라데시 정부 주요 인사들과 조태영 주방글라데시 대사, 김복희 KOICA 소장, 김인기 KT 방글라데시 지사장 등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KT가 구축하여 기증하는 내무부 IT교육센터는 KT-코이카(KOICA)-방글라데시 정부가 맺은 ‘IT지원을 위한 MOU’의 결과물로, 공무원 대상의 IT 교육은 앞으로 2년간 이곳에 배치된 코이카의 자원봉사 인력이 전담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방글라데시 내무부 카말(Kamal Uddin Ahmed) 차관보는선진 IT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기쁘다, “내무부 공무원 대상으로 먼저 교육을 시행한 후 경찰청, 국경수비대, 특수경찰청 등으로 전면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T G&E부문의 한동훈 전무는방글라데시 IT교육센터 기증을 통해, IT 인프라가 열악한 제3세계 국가에게 한국 기업의 우수한 IT 기술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글로벌 리딩 ICT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T는 우수한 유무선 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올해 4월 르완다 4개 초등학교에 스마트교육 환경을 구축한 바 있으며, 낙후 지역인 르완다 카모니에는 위마나 초등학교를 건립하고 700여명의 아이들이 정규 초등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아프리카 아동들의 자립과 성장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스리랑카 등에서도 소외계층 대상 IT시설 구축 및 IT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올레대학생봉사단을 해외에 파견하여 아동대상 IT교육 및 문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KT는 빈곤국가들의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는현지참여형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국내활동과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인도네시아 난청아동들의 재활을 돕는글로벌 소리찾기 사업을 통해 세계의 더욱 많은 아동들에게 KT의 나눔정신을 실천할 예정이다.

 

【김인숙 기자 news7@stv.or.kr

 www.stv.or.kr



STV
Copyright @2007 STV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STV ㅣ 사업자등록번호 : 298-86-00066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23, 902 ㅣ 대표전화 : 02-6264-4114 팩스 : 02-6442-5113 등록번호 : 서울아00455(2007.11.8) /발행인: 박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