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에서 실전적 QR코드 마케팅 솔루션을 담은 <소셜 모바일 시대 QR코드 마케팅 전략>을 출간했다.
이 책은 ‘QR 코드는 무엇이고, 이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기본적인 궁금증부터, ‘어떻게 하면 QR코드를 통해 홍보·마케팅의 효과를 높일 수 있을까?’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까지 담고 있다.
한정된 마케팅 비용으로 고효율 성과를 끌어내는 스마트한 마케팅 전략을 탐색한 이 책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요하게 다룬다.
이경상 한국생산성본부 모바일생산성추진단 단장, 김찬석 PR경영연구 소장이 먼저 보고 추천할 만큼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 책은 QR코드의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례와 활용법, 홍보 전략을 제시하여, 탁상공론의 이론서가 아닌 유용한 활용서가 될 것이다. 책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사례와 현실적 대안들은 기업을 고객에게 홍보하고, 고객에게 포로모션을 제공하여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이는 새로운 마케팅 정책과 프로세스를 창안해내는 인사이트를 제공해주고 있다”(이경상 한국생산성본부 모바일생산성추진단 단장)
“이 책은 홍보·마케팅 전문가를 위한 QR코드 활용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현장의 예술이라는 점에서 살아 있는 현장성이 중요한 홍보·마케팅 분야의 실무자들에게 실로 효과적인 QR코드 활용법을 제안한다. 실제로 홍보·마케팅 분야에 종사하면서,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보다 적합한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저자들의 문제 의식과 솔루션이 녹아 있는 것이다” (김찬석 PR경영연구 소장, 청주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임창용 기자 news@stv.or.kr】
www.s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