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랭고>6년 간 준비해온 야심만만 프로젝트 제작 비하인드 대공개!

2011.03.18 02:54:50

<랭고>6년 간 준비해온 야심만만 프로젝트 제작 비하인드 대공개!

 

차원이 다른 영상과 스토리로 웰메이드애니메이션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는 <랭고>가 어메이징한 6년 간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고어 감독, 7명의 아티스트와 총 60여 종의 살아 숨쉬는 캐릭터를 창조하다!

놀라운 영상미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애니메이션계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랭고>는 그 시작부터 남달랐다.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고어 버빈스키 감독이 아침 식사 자리에서 문득 떠오른 아이디어를 가지고 즉석에서 8장짜리 개요를 쓴 것이 발단이었다.

이후 고어 감독은 <글래디에이터>, <라스트 사무라이> 등의 각본을 쓴 존 로건,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구상 자문을 맡았던 제임스 워드버킷, 그리고 프로덕션 디자이너 마크 크래시 맥크리어리 등 아티스트 7명과 함께 무모하고 자유분방한 스토리 창조에 들어갔다.

보다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를 위해 그들은 개요를 짜고 묘사할 뿐만 아니라 함께 직접 연기까지 해보며 독특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들을 창조해냈다. <랭고>의 출연하는 총 60여 종의 캐릭터들이 모두 재미있는 과거사와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이들의 노력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세계 최초! ‘이모션 캡쳐방식 도입!

영화 촬영장을 방불케 한 20여일 간의 더빙현장!

세계 최초로 애니메이션에 도입된 이모션 캡쳐제작방식과 배우들의 열연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이모션 캡쳐는 실제 영화 촬영을 하듯 배우들을 분장시킨 뒤 스튜디오에서 함께 연기하는 모습을 찍고, 동시에 그 소리를 녹음하는 방식이다. 특히 조니 뎁은 자유롭고 신선한 이모션 캡쳐 녹음 방식에 푹 빠져 20여일 내내 더빙스튜디오를 떠나지 않을 정도로 애정을 보였고, 그 결과 랭고가 조니 뎁을 연기한 것처럼 보일 정도로 리얼한 연기를 선보였다. 영화가 공개된 후 언론에서는 랭고는 철저하게 조니 뎁을 위해 맞춤 제작됐다 등의 호평을 쏟아내, 차원이 다른 <랭고>의 완성도를 증명한다.

세계 영화 산업을 선도하는 막강 제작진 생생하고 리얼한 영상미 선보이다!

영화 <랭고><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로 전세계적인 메가히트를 기록한 블록버스터 감독, 고어 버빈스키와 최고의 CG특수효과 회사 ILM의 만남으로도 화제가 되었다.

고어 감독은 관객들로 하여금 선인장의 가시 하나하나, 사막의 아지랑이 하나하나까지 생생하게 느끼게 하기 위해 <스타워즈>, <해리포터>, <미션임파서블>, <트랜스포머>CG특수효과를 전담해 온 ILM과 새로운 도전을 시도했다.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ILM 애니메이션이기에 더 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었고, 그들은 실사 영화인지 애니메이션인지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의 리얼한 영상미로 보다 임팩트 있는 <랭고>를 완성시켰다.

미국 유명 영화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랭고>에 대해 똑똑하고 창조적이며,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이라고 평해, 그 작품성을 입증했다.

각계의 최고 전문가들이 뜨거운 도전 정신으로 만든 <랭고>는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2011년 애니메이션계에 새로운 트랜드를 이끌어나가고 있다. ‘웰메이드의 진수를 선보이는 영화 <랭고>는 전국 극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추지연기자  news3@stv.or.kr

[http://blog.naver.com/s1031j]

 

 뉴스정보 STV <무단재-재배포금지. >



STV
Copyright @2007 STV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STV ㅣ 사업자등록번호 : 298-86-00066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23, 902 ㅣ 대표전화 : 02-6264-4114 팩스 : 02-6442-5113 등록번호 : 서울아00455(2007.11.8) /발행인: 박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