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V]외환은행, 실속있는 ‘미니뱅킹’ 앱 출시

2013.02.19 06:41:48

스마트 공인인증센터 확대개편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스마트폰뱅킹서비스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조회와 이체거래를 특화하여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미니뱅킹앱을 출시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외환은행의미니뱅킹앱은 한눈에 들어오는 친근한 디자인으로 이용중인 계좌와 거래내역을 빠르고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원화이체는 물론 외환은행간 외화이체 거래도 가능하다.

 

또한한번에 여러 건을 송금해야 하는 경우 편리한다계좌이체’ ▶ 자주 이체하는 계좌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는스피드이체’ ▶ 특정일의 반복적인 이체내용을 알려주고 확인한 후 이체할 수 있는지정일이체’ ▶간단한 문답을 통해 경조사 등 여러 상황별 이체금액 수준을 제시해주는애정앱등 유용하고 재미있는 부가서비스 기능을 추가하였다.

 

한편 지난해 11월에 출시한외환은행 통합앱공인인증센터기능을 추가하여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였다.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발급은 물론 PC나 다른 스마트기기로 인증서 내보내기/가져오기 및 갱신이나 폐기 등이 가능하고, PC가 없는 환경에서 스마트기기끼리 공인인증서를 주고 받을 수 있어 다수의 스마트기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번거롭게 느껴지던 공인인증서복사 절차가 개선되었다. 또한 타행/타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 역시 스마트폰에서 직접 등록하여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C에서 공인인증서를 가져올 때도 ‘QR코드 인증서복사서비스를 이용해 스캔하는 것만으로도 인증서복사절차를 쉽게 완료할 수 있게 되었다.

 

‘미니뱅킹’ 앱과 업그레이드된외환은행 통합앱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우선 제공되며, 애플 iOS용은 추후 앱스토어 심사후 제공될 예정이다.

 

외환은행 e-금융사업부 관계자는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 출시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금융거래 환경에 맞추어 편리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숙 기자 news3@stv.or.kr

 www.stv.or.kr



STV
Copyright @2007 STV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STV ㅣ 사업자등록번호 : 298-86-00066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23, 902 ㅣ 대표전화 : 02-6264-4114 팩스 : 02-6442-5113 등록번호 : 서울아00455(2007.11.8) /발행인: 박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