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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 news

‘고객 빼오기’ 상조업체 2심 판결서 배상금 늘어나

23억 원 배상책임 인정…원고 일부승소 판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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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V 김충현 기자】보람상조가 ‘고객 빼오기’ 방식의 영업을 한 것으로 판명된 T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승소했다.

2심은 1심에서 인정된 18억2400여만 원보다 5억여 원이 늘어난 23억여 원의 배상책임을 지도록 했다.

서울고법 민사12-1부(부장판사 윤종구 권순형 이승한)는 보람상조 계열사 두 곳이 T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피고는 원고들에게 23억3000여만 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T사가 2009년에서 2013년까지 총 9만4000여 건의 계약을 맺는 과정에서 부당한 고객 유인 행위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T사는 보람상조 등에 이미 가입한 고객이 납입한 금액을 일부 인정해주는 조건으로 신규 고객을 받아들였다.

일부 고객에게 ‘보람상조 임원의 횡령 사건으로 고객 해약이 많다’고 사실과 다른 설명을 한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공정위는 2014년 11월 T사의 행위를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판단하고 법인과 대표를 검찰 고발, 부당 고객 유인행위를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보람상조는 T사를 상대로 48억여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1심은 “T사가 다른 상조업체로부터 이관돼 온 고객에게는 혜택을 주었지만 신규고객에게는 혜택을 주지 않았다”며 “T사는 불공정거래행위로 입은 원고들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고 판시했다.

1심은 T사의 불법행위로 보람상조에서 이관된 계약 건수가 7350건으로 판단해, 손해배상액을 18억2400여만 원을 책정했다.

2심은 1심의 감정인 착오로 손해액이 과소 산정된 것으로 판단해 배상금 액수를 23억3900여만 원까지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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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어린 정동원에게 잔인한 언론매체들 2020년 초에 정동원 할아버지(왼쪽)와 아버지 그리고 동생과 함께 정동원 음악실에서 3대가 흥겨운 가족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정동원 군 팬카페. 언론들이 정동원 일부 팬들의 일탈에 대해 무자비하게 폭로성, 과장성, 미확인 허위기사들을 쏟아내고 있다. 심지어 메이저 언론들과 방송들까지도 무슨 엄청난 사건이 터진것처럼 자극적이고 공격적인 제목을 달고 앞다퉈 보도를 하고 있다. 이는 정동원과 가족들 그리고 정동원을 돕는 스탭들에 대한 명백한 인격살인이나 다름없다. 사실관계를 따져보고 직접 관련자들을 만나 확인취재를 통한 기사가 아니라 정동원의 유명세를 앞세워 모든 언론 매체들이 가십거리 형태의 보도를 통해 어린 정동원 망신주기로 작정한것 같다. 사건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분명이 별것도 아니라는것을 언론들도 너무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정동원 팬카페 후원금 논란'이라는 비슷한 제목으로 팬들과 국민들을 이간질 시키고 있다. 대다수 정동원 카페 회원들은 이번 사태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문제를 제기한 일부 팬들의 일탈행위로 보고있다. 정동원 팬들은 누구인가. 아직 어린 동원이의 재능과 가수로서 앞으로 크게 성장할 잠재력을 키워주고 응원하고 함께하는 순수한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