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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사회

부산대학교, ‘스마트 팩토리 동향 및 센서와 화상처리 기술 실무’ 강좌 개최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스마트 팩토리 실무 인력 양성을 위해 ‘스마트 팩토리 동향 및 센서와 화상처리 기술 실무’ 강좌를 9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이 강좌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부산광역시가 후원한다.

스마트 팩토리란 제품의 기획, 설계, 개발, 생산,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적용해 최소 비용 및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공정 자동화, 가볍고 유연한 생산 체계를 통해 생산성 향상, 에너지 절감,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지능형 생산공장이다.

스마트 팩토리 세계 시장은 연평균 9.3% 성장해 2016년 1210억달러에서 2022년 2054억달러 규모에 도달할 전망이다. 국내 시장 규모는 2016년 3조8000억원에서 2021년 6조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산업부 발표 기준 스마트 팩토리 사업은 2020년 2만개 구축 목표에서 2025년 3만개 구축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실무자 육성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스마트 팩토리 구축 이론 및 방법론, 구축 방안, 고도화, 실무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실무 경력이 많은 전문가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는 중소기업 재직자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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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 상품 ‘더 크루즈’ 출시 【STV 박란희 기자】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여행 크루즈 상품 ‘더 크루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전문 여행사 ‘프리드투어’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프리드라이프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상품 ‘20주년 더 크루즈’를 비롯해 동남아부터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즈’ 여행상품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와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며, 월 2만 원부터 시작하는 분납 시스템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크루즈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여행 전 일정에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여 고객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기항지 관광 통역을 비롯해 크루즈 선내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여행 후에는 추억을 담은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더 크루즈’ 여행 상품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5곳과 제휴해 진행된다. 2억 원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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